LG전자 Logo
2013-06-09 11:00
LG전자, 곡면 올레드 TV 배송 시작
  • - 10일, 세계 최초 곡면 올레드 TV 소비자 배송
    -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 선도주자 입지 굳혀
    - 양산 1호 곡면 올레드 TV,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전시
서울--(뉴스와이어) 2013년 06월 09일 --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세계최초로 선보인 곡면 올레드 TV를 10일부터 배송한다.

LG전자는 지난 7일 구미 TV공장에서 곡면 올레드 TV 양산을 시작했다. 평면 올레드 TV에 이어 곡면 올레드 TV까지 양산에 돌입하며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의 선도주자로 입지를 굳혔다.

이로써 세계 TV시장은 브라운관 TV, PDP/LCD TV를 넘어 올레드 TV로 이어지는 패러다임의 전환이 가속화 될 전망이다.

LG전자 곡면 올레드 TV(모델명: 55EA9800)는 아이맥스 영화관처럼 화면이 시청자 쪽으로 오목하게 휘어졌다. 기존 TV와 달리 시청자의 눈에서부터 화면 중심부와 측면까지의 거리가 동일해 화면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고강도 초경량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을 적용해 4.3mm의 초슬림 두께와 17kg의 경량 디자인을 구현했다. 세계 최초로 필름 스피커를 적용해 임장감도 극대화했다.

LG전자는 지난해 8월 84형 울트라HD TV, 올해 초 평면 올레드 TV에 이어 이번에 곡면 올레드 TV까지 세계 최초로 출시하며 차세대 TV의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했다.

한편, LG전자는 평면 올레드 TV에 이어 곡면 올레드 TV 양산 제품 1호도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 전시한다. 곡면 올레드 TV의 전시는 세계 최초로 TV에 곡면을 적용한 혁신성과 미래 TV의 방향성 제시라는 의미를 기념하기 위함이다.

LG전자 이인규 TV사업부장은 “곡면 올레드 TV의 본격적인 생산은 기존의 평면 TV의 틀을 깨고 디스플레이의 미래 ?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역사적 의미가 크다”며 “곡면 올레드 TV와 같이 상상을 뛰어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차세대 TV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LG전자
    홍보팀
    02-3777-3632
LG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632
http://www.lge.co.kr

LG전자 구미 TV공장에서 직원들이 곡면 올레드 TV 양산 1호 제품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LG전자)
LG전자 구미 TV공장에서 직원들이 곡면 올레드 TV 양산 1호 제품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LG전자)
300x190
480x304
2000x126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전자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