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14 13:02
‘브리지스 서울 2014’, 과천국립과학관에서 진행
과천--(뉴스와이어) 2014년 08월 14일 -- 세계 최대의 수학 분야 학제간 국제컨퍼런스인 브리지스 컨퍼런스(Bridges Conference)가 8월 14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 과천국립과학관에서 진행된다.

30여개국 300여명의 수학자·과학자·예술가·건축가 등 각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이번 브리지스 서울 2014는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된다.

이번 브리지스 서울 2014는 수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필즈상 수상자 등 세계적인 석학 강의가 준비됐다. 수학에 관심 있는 학생과 교사 및 일반 대중을 위한 수학 관련 예술작품 전시회, 단편영화제, 시낭독회, 대중강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대회 개막일인 14일은 옥스퍼드대 수학과 김민형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18일 필즈상 수상자인 세드릭 빌라니의 강연까지 세계 유명 석학들의 다양한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수학과 연계될 수 있는 분야에서 정보통신기술(ICT), 수학게임, 전통한옥의 수학적 해석 등 한국적 특징을 살린 수학과 예술 융합프로그램인 코리안 데이가 예정됐다. 수학과 마임, 음악의 밤, 문화공연 등 온 가족이 함께 수학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패밀리 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참가자들이 협력해 만든 ‘조노돔’ 및 색, 선, 컴퓨터를 이용해 수학원리를 표현한 200여 점의 예술작품을 전시한다. 조노돔은 작은 구모양의 연결체와 막대모양의 연결봉으로 이루어진 공구재료로, 황금비율·피보나치수열 등의 원리를 활용해 구조물을 만들어가는 키트다.

김선빈 국립과천과학관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수학의 원리를 탐구하고, 예술을 통해 수학을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 대상은 초·중·고 대학생과 일반인 등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 등록 및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브리지스 홈페이지(www.bridges2014.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Bridges : 1998년부터 시작된 수학, 예술, 과학을 연결하고자 수학자들과 예술가들을 중심으로 1998년 미국에서 시작된 수학기반의 연례 국제학술컨퍼런스
  • 언론 연락처
  • 국립과천과학관
    과학문화전시과
    이태우 주무관
    Email 보내기
국립과천과학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국립과천과학관
과학문화전시과
이태우 주무관
Email 보내기

브리지스 서울 2014 공식 엠블럼이다. (사진제공: 국립과천과학관)
브리지스 서울 2014 공식 엠블럼이다.
(사진제공: 국립과천과학관)
300x243
480x389
3258x2640
  • 브리지스 서울 2014 공식 엠블럼이다. (사진제공: 국립과천과학관)
  • 레지 사란스 브리지스 위원장이다. (사진제공: 국립과천과학관)
  • 김선빈 국립 과천과학관장이다. (사진제공: 국립과천과학관)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과학  문화/연예  학술  행사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