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토코리아 Logo
2014-10-28 14:17
단열 성능 점검 목적 다기능 측정기 관심 증가
  • ISO 인증 받은 U-Value 전용 프로브(센서)로 단열 성능 점검 최적화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10월 28일 -- 독일 명품 측정기를 국내에 보급하고 있는 테스토코리아(지사장 이명식, www.testo.co.kr)가 단열 성능을 점검할 수 있는 다기능 측정기 testo 435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추워지는 날씨에 난방 기구 사용이 늘어나면서 에너지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다. 겨울철 에너지 사용량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건 다름아닌 건축물의 단열 성능이다. 단열은 겨울철 건축물의 외벽이나 지붕, 바닥 등을 통해 열이 밖으로 새어나가는 것을 방지하고, 여름철에는 외부의 열이 실내로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즉 단열 성능이 좋으면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막을 수 있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건물 설계 단계부터 단열 성능을 고려한다. 하지만 과거에 지어진 건물의 경우 단열성능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그래서 창문에 뽁뽁이를 부착하고 창틀에 문풍지를 붙이는 등 겨울철 에너지 손실을 막기 위해서 일상 생활에서 여러 가지 노력을 하곤 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단열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흔히 단열성능을 평가하기 위해 U-value(열 관류율, w/㎡k)가 지표로 활용된다. U-value는 열이 물체를 통하여 공기에서 공기로 전달되는 비율을 나타내는데 U-value가 낮을수록 단열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건축물에 부위에 따라 지켜져야 하는 최대 U-value를 법적으로 규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그 기준이 점차 낮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상황에서 테스토코리아가 선보이고 있는 다기능 측정기 testo 435는 U-value를 측정할 수 있는 전용 프로브(센서)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다기능 측정기 testo 435의 U-value 측정 프로브(센서)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U-value 센서와 달리 플레이트 형태를 띠고 있다. 플레이트 형태의 센서는 U-value를 측정하고자 하는 곳에 부착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ISO 9869의 요구조건을 만족시켜 믿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다기능 측정기 testo 435의 경우 U-value 프로브 외에도 풍속, 풍량, 압력, 습도, 온도, 조도, CO2 등을 측정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브를 제공하기 때문에 건설 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된다.

또한 측정값을 최대 10,000개까지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가 내장돼 있는 모델도 제공하며 저장한 측정값을 소프트웨어를 통해 분석 및 문서화도 가능하다.

테스토코리아는 온도계, 열화상 카메라, 온습도계, 데이터로거, 풍속계, 다기능 측정기, 연소가스 분석기, 압력계, 냉매 측정기, 실내환경 측정기, 트랜스미터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일 명품 측정기를 국내에 보급하고 있다. 해당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으며, 테스토 온라인숍(www.testoshop.kr)과 전국 대리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 언론 연락처
  • 테스토코리아
    마케팅팀
    최진아
    02-2672-7200
    Email 보내기
테스토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테스토코리아
마케팅팀
최진아
02-2672-7200
Email 보내기

테스토코리아는 단열 성능을 점검할 수 있는 다기능 측정기 testo 435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테스토코리아)
테스토코리아는 단열 성능을 점검할 수 있는 다기능 측정기 testo 435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테스토코리아)
226x300
362x480
1559x2069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설/부동산  건설  산업  기계/플랜트  판촉활동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