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코리아텍 재학생 홍보대사 “청소 아주머니, 아저씨 감사해요”

‘홈커밍데이’ 때 애장품 경매 수익금 기증…“대학 빛내주셔서 작은 정성 보답”

출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2015-06-10 13:31
  • 6월 10일 오전 코리아텍 재학생 홍보대사들은 재학생 홍보대사 홈커핑데이 때 조성한 수익금을 교내 환경미화원들에게 전달했다.

천안--(뉴스와이어) 2015년 06월 10일 --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김기영) 재학생 홍보대사 학생들이 홈커밍데이 때 애장품 경매로 조성한 기금을 6월 10일(수) 교내 환경미화원들께 전달해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5월 30일(토) 전 현직 홍보대사 60여명(2009년 1기 ~ 올해 선발된 7기)은 교내에서 ‘코리아텍 재학생 홍보대사 홈커밍데이 - 나래의 밤‘행사를 개최했다. 선배 기수들과 후배 기수들과의 친목 도모와 정보 제공 등을 위해 마련된 행사인데, 6, 7기 홍보대사들은 각자의 애장품 경매를 통해 수익금을 만들어 의미있는 곳에 쓰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목걸이, 드라이기, 화장품, 오르골, 가방 등을 판매해 28만 8천 원의 수익금을 조성했는데, 자체 회의를 통해 교내 환경미화원들에게 기증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7기 홍보대사 최두영 회장(메카트로닉스공학부 3학년)은 “대학 캠퍼스 구석구석을 아름답게 꾸며주시기 위해 매일같이 궂은일을 도맡아 하시는 부모님 같은 분들께 조금이라도 보답을 드리고자 수익금을 기증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코리아텍은 2009년부터 재학생 홍보대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15명 정도씩 선발되는 학생들은 외부방문객 대상 캠퍼스 투어, 입시홍보, SNS 홍보 등 대학의 대외적 위상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소개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실사구시(實事求是)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이론과 실험실습 교과과정을 5:5 비율로 편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6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교육부의 취업률 발표에서도 2015년 85.9%라는 경이적인 기록으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기록했고. 대기업과 공공기관 취업률은 60%를 상회하는 경쟁력있는 대학으로 정평이 나 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KOREA TECH'을 발표하고 “대한민국 대표 공과대학으로서 위상을 다지겠다”고 선포한 바 있다.

언론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