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Logo
2016-01-18 10:49
에듀윌, 서경석-서경덕의 아르헨티나 ‘한글 공부방’ 지원 후원 동참
  • 전 세계 한글 교육 확대와 한글 세계화에 도움되고 싶어 후원 나서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8일 --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 eduwill.net)은 해외 ‘한글 공부방’ 지원 프로젝트에 동참해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 방송인 서경석 씨와 함께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한글학교’ 지원에 나섰다.

해외 ‘한글 공부방’ 지원 프로젝트는 서경덕 교수와 방송인 서경석 씨가 전 세계에 한글을 알리기 위해 재외동포나 현지인들이 직접 운영하는 한글 교육시설에 부족한 교육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금까지 일본 교토의 한글 공부방 지원을 시작으로 모스크바, 상파울루, 토론토, 마닐라, 호치민, 방콕, 타슈켄트 등 전 세계 주요 도시 12곳에 한글 공부방을 지원해 왔다.

이번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한글학교’ 지원에서는 노트북과 태블릿PC, 프린터기, 전기난로, 칠판 등 교육 기자재를 기증했다. 에듀윌은 캐나다 토론토의 ‘한글 공부방’ 지원 프로젝트에서부터 후원사로 참여해왔다.

서경덕 교수는 “이번에 지원한 ‘부에노스 한글학교’에는 약 50여명의 학생들이 한글 공부를 하고 있으며 특히 절반의 학생들이 아르헨티나 현지 청소년들이라는 점에서 더 의미 있는 지원이었다”고 말했다.

해외 ‘한글 공부방’ 지원 프로젝트의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에듀윌 양형남 대표는 “해외에서 한글을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전 세계 한글 교육 확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방송인 서경석 씨도 “작년에 3군데 지원을 했다. 이처럼 1년에 3~4군데씩 지원하여 20년동안 전 세계 100군데 ‘한글 공부방’을 돕는 것이 최종목표로 한글 세계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한글시계 전시회’ 등을 열었던 그래픽 디자이너 유다솜 씨가 ‘한글 공부방’ 간판 디자인을 재능기부로 돕고 있다. 특히 유다솜 씨는 서경석의 아내로 한글 공부방 프로젝트에 부부가 함께 힘을 모으고 있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한글 공부방’ 지원 프로젝트를 올해부터 북유럽, 중동지역, 아프리카지역 등 더 다양한 지역으로 확대해 넓혀 나갈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에듀윌
    광고홍보팀
    이인희 차장
    02-2650-3929
    Email 보내기
에듀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에듀윌
광고홍보팀
이인희 차장
02-2650-3929
Email 보내기

에듀윌이 해외 한글 공부방 지원 프로젝트에 동참해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 방송인 서경석 씨와 함께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한글학교 지원에 나섰다 (사진제공: 에듀윌)
에듀윌이 해외 한글 공부방 지원 프로젝트에 동참해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 방송인 서경석 씨와 함께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한글학교 지원에 나섰다
(사진제공: 에듀윌)
300x210
480x336
700x49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이러닝  훈련/평생교육  사회공헌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