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학교 Logo
2016-03-10 11:30
호원대, 국내 대학 최초 플립 러닝을 활용한 교수 역량 강화 프로그램 실시
  •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수들의 요구로 기획
군산--(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10일 --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가 국내 대학 최초로 신임 교원을 대상으로 플립 러닝 기법을 활용한 ‘교수 역량 강화 프로그램 HINTs(Howon Initiative for New Teaching competencies)’를 운영한다.

플립 러닝이란 온라인으로 강의 내용을 미리 배우고 강의실에서는 토론이나 워크숍 중심으로 진행되는 수업 방법으로, 혁신적 수업 모형으로 평가받고 있다.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수들의 요구로 기획된 ‘교수 역량 강화 프로그램 HINTs’는 신임 교원뿐만 아니라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교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수들의 수업 전문성 강화와 지속적인 수업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교원은 3월 4일부터 6월 17일까지 15주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신청하여 참여하면 된다.

‘교수 역량 강화 프로그램 HINTs’의 주요 내용은 학습과 학생 이해, 상호작용 전략, 첨단 매체를 활용한 교수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 교원은 15주 동안의 성과물을 티칭 포트폴리오로 구성하여 발표한다.

또한 신임 교수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교수법과 학습 환경에 보다 빠르게 적응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교수의 수업 역량 제고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된다.

해당 프로그램을 신임 교수가 이수한 경우, 수업 시수 3시간을 인정해 주는 등의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강희성 총장은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뛰어넘을 수 없으며 교육 품질 제고와 학생의 교육 만족도 향상을 위해 교원에게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호원대와 같은 교육 중심 대학에 이 프로그램이 선도적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원대는 ‘교수 역량 강화 프로그램 HINTs’를 성공적으로 이수하는 모든 교원에게 총장 명의로 된 ‘교수 역량 강화 프로그램’ 이수증을 발급하며,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교원의 다양한 교수법과 교육 역량 향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호원대학교 개요

호원대학교는 인당 강정준 선생이 1977년 설립해 학교법인 정은학원(正恩學園)의 설립인가를 받아 군산공업전문학교로 출발했다. ‘보람있는 인생, 참된 인간상, 자립하는 사람’을 교육 이념으로 하고 있으며, 대학 내 학부 34개, 전공 53개가 개설돼 있다.
  • 언론 연락처
  • 호원대학교
    대외협력팀
    신권섭 팀장
    063-450-7831
    Email 보내기
호원대학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호원대학교
대외협력팀
신권섭 팀장
063-450-7831
Email 보내기

호원대가 교수 역량 강화 프로그램 HINTs를 운영한다 (사진제공: 호원대학교)
호원대가 교수 역량 강화 프로그램 HINTs를 운영한다
(사진제공: 호원대학교)
300x145
480x233
691x335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대학교  행사  전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