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뉴욕주립대 저널리즘학과 학생들, 편강한의원 견학

한의학 관심 높은 미국 저널리즘학생들 편강한의원 방문해

출처: 편강한의원
2016-07-07 08:08
  • 뉴욕대 학생들과 서효석 원장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7월 07일 -- 지난 4일, 뉴욕주립대(State University of New York , SUNY) 저널리즘 학과 학생과 교수 10여 명이 편강한의원을 방문했다.

저널리즘 학과의 한국인 조교수는 “뉴욕주립대에서는 학생들이 해마다 외국에 견학 겸 방문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번에 학생들의 건의로 편강한의원을 방문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편강한의원 2층에서 침시술 시연을 참관하고, 침과 한의학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침시술 시연과 설명은 서초점 권오련 부원장이 진행했다.

편강한의원은 저널리즘학과 학생들답게 모든 과정을 굉장히 호기심있게 관찰했으며 다양한 질문이 오갔다며 직접 침 시술을 받아보고 싶다고 나선 학생 3명과 저널리즘학과 Charles Haddad 교수는 평소 통증이 있는 부위에 침시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서 권원장의 혈자리와 경락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기혈순환’의 개념과 한의학의 기원, 한의학과 중의학의 차이 등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한 시간 반 남짓 이어진 침시연과 설명 후, 학생들은 서초점 서효석 대표원장의 집무실을 둘러본 뒤, 저녁만찬자리로 옮겼다.

학생들은 서효석 원장에게 ‘스테로이드 치료를 받다가 더 이상 효과가 없어 치료를 어떻게 해야 할지’ , ‘편강한의원의 한약 성분은 무엇인지’ 등 다양한 질문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효석 원장은 학생들에게 “한의학은 세계 최고의 의학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학교를 졸업하고 대기자가 될 때쯤 한의학을 세계인들이 인정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언론 연락처

편강한의원
홍보팀
이은서 대리
02-6716-411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