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아미코스메틱, ‘프로폴리스 복합 추출물을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 등 특허 7건 등록 결정

출처: 아미코스메틱
2017-12-06 13:20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12월 06일 -- 11월 27일 아미코스메틱은 다방면에 걸쳐 연구한 성과들에 대해 출원한 특허 7건에 대한 등록이 결정되었다고 6일 밝혔다.

현대인은 현대화, 도시화로 인한 신규 공해와 스트레스 등으로 여러 문제를 겪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미세먼지, 블루라이트, 광노화, 스트레스 등이다.

아미코스메틱은 기존의 미백, 주름 개선 위주로 진행되었던 화장품 연구에서 벗어나 미세먼지, 블루라이트, 광노화, 스트레스 등을 ‘모던 라이프 스킨 헤저드’로 정의하고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 중 스트레스 완화와 관련된 아로마 테라피를 화장품에 접목시켜 출원한 △‘꿀 추출물을 포함하는 향료 조성물 및 이를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 특허 △‘천연 향료 조성물 및 이를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 특허를 출원하였고 등록이 결정되었다.

‘프로폴리스 미세침 분말을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 ‘티트리 잎 미세침 분말을 함유하는 여드름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 등 미세침 소재에 대한 연구 성과도 특허 등록이 결정되었다. 아미코스메틱이 연구한 미세침은 해면동물의 표면에 있는 가시 모양의 골격 구조를 활용한 것으로 인공이나 합성하여 만드는 성분이 아닌 천연 유래 미세침을 사용하였다. 이 미세침에 함유된 특허 성분들은 미세침에 의해 발생하는 틈을 통해 피부 안으로 전달되고 미세침에 의한 자극으로 새로운 피부 세포가 만들어지는 작용을 촉진시킬 수 있다.

아미코스메틱의 천연물 유래, 저자극 성분의 연구 기조를 바탕으로 연구한 성분들에 대한 특허로 △‘프로폴리스 복합 추출물을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 특허 △‘연어 유래 복합 추출물을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 특허 △‘니코티노일 펩타이드 및 천연 발효물을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 특허도 등록 결정되었다.

등록 결정이 된 특허에 대해 아미코스메틱은 다양한 방면으로 연구 중인 중인 성과들이 등록되어 기쁘다며 신규 영역에 대한 연구와 다른 분야와의 융합 연구를 통해 더욱 다양한 결과를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 나은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 2020년까지 아시아 TOP 10 진입할 수 있도록 연구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기업 소유 R&D 센터를 통해 자체적으로 다양한 특허 성분 개발과 글로벌 특허 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국제발명대전, 대한민국 발명대전 수상을 통해 보유특허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글로벌 채널로 왓슨스, 사사, 세포라, TJ MAXX, 컬러믹스 등을 비롯해 알리바바 티몰, 쥐메이, 샤홍수, 카올라 등 전 세계 17개국 글로벌 유통 체인을 통해 공격적으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현재 아미코스메틱은 중국위생허가(CFDA) 128건, 유럽화장품(CPNP) 165건, 미국식품의약국(FDA) 234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67건, 특허 출원/등록 127건, 상표 출원/등록 431건, 디자인 등록/수상 78건을 보유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아미코스메틱
홍보팀
080-332-388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