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마르시스, 원더리그 코리아 시상식 개최

한국 팀, 원더리그 세계 대회에서 63개국 2만2000여명 세계 어린이들과 경쟁

출처: 마르시스
2018-04-09 10:00
  • 원더리그 세계 대회 본선진출 7팀 대시앤닷러브(초등저학년), 대시앤플레이(초등저학년), 로봇인러스(초등저학년), 스페이스로봇(초등고학년), 원더걸스(초등저학년), 윈(초등저학년), 코드스케치(초등고학년)가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원더리그 코리아 1위 수상팀 코드스케치(오른쪽부터, 마르시스 박용규대표이사, 문준혁 학생, 손경빈 학생, 최재혁 학생, 코치 권순신, 문성환 서울교육대학교 교수)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4월 09일 -- 마르시스가 원더 워크숍과 공동으로 개최 및 주관한 2017-18 원더리그 세계 대회 예선과 원더리그 코리아 대회가 3월 세계 대회 본선 진출팀과 원더리그 코리아 대회 우승팀을 발표하고 해당 팀을 축하 및 격려하기 위해 원더리그 코리아 시상식을 4월 7일 토요일 KT 스퀘어 드림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원더리그 세계 대회는 63개국에서 7200여 팀, 2만2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가하여 역대 대회 중 가장 많은 참가 인원을 기록하였으며 특히 중국, 캐나다, 한국의 참가율이 돋보였다.

한국은 첫 공식 참가임에도 불구하고 100여 팀이 참가하여 세계 어린이들과 함께 로봇 대시(Dash)를 활용한 코딩 실력을 겨뤘다. 원더리그 세계 대회 본선에는 총 213개 팀이 진출한다. 그 중 한국은 코드스케치(Code Sketch, 초등 고학년), 대시 앤 플레이(Dash n Play, 초등 저학년), 대시 앤 닷 러브(Dash & Dot LOVE, 초등 저학년), 원더걸스(Wonder Girls, 초등 저학년), 로봇 인 어스(Robot in us, 초등 저학년), 스페이스로봇(SpaceRobot, 초등 고학년), 윈(WIN, 초등 저학년), 총 7팀이 선정되었다.

또한 본선 진출팀 중 상위 3팀인 코드스케치(Code Sketch, 초등 고학년), 대시 앤 플레이(Dash n Play, 초등 저학년), 대시 앤 닷 러브(Dash & Dot LOVE, 초등 저학년)팀은 원더리그 코리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원더리그 코리아 시상식에서는 한국팀의 뛰어난 기량을 축하하고 원더리그 세계 대회에서의 활약을 격려하기 위해 원더 워크숍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비카스 굽타(Vicas Gupta)와 원더리그 세계 대회 총괄 매니저인 대리 스테픈스(Darri Stephens)의 축하 영상이 공개되었다.

아울러 어린이 로봇 교육의 권위자이며 항공로봇교육연구소장과 발명과학교육센터장을 역임하고 있는 서울교육대학교 문성환 교수가 시상식에 참석하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예선 수료증과 상장 수여는 원더리그 코리아를 주최한 마르시스의 박용규 대표이사가 진행했다.

원더리그 코리아는 당초 상위 5팀이 세계 대회 본선에 진출할 예정이었으나, 한국 참가 팀의 실력과 결과물 완성도가 뛰어나 특별히 더 많은 팀을 선정하게 되었다고 마르시스는 밝혔다.

원더리그는 코딩에 대한 열정과 컴퓨터 과학, STEM 교육을 장려하기 위한 원더 워크숍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전 세계 초등학교 코딩 및 로봇 클럽을 바탕으로 큰 대회로 발전했다. 학생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코딩할 수 있는 로봇 대시 앤 닷(Dash & Dot)을 활용하여 원더리그에서 서로 경쟁하며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코딩과 로봇 조작 능력을 배울 수 있다.

원더 워크숍의 비카스 굽타는 “올해 원더리그 대회를 통해 많은 팀들이 과제를 수행하는 모습을 보며 아이들이 일상 생활에서 한계없는 상상력과 직감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쏟아 붓는 것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다시금 깨달았다. 부모이자 선생으로서 우리 아이들에게 로봇과 코딩을 접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세대의 크리에이터이자 문제 해결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원더리그 코리아 대회는 국내 대표 게임 기업 엔씨소프트, 라이프케어 혁신 기업 코웨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TJ미디어, 글로벌 IT 기업 휴맥스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마르시스 개요

마르시스는 최고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1998년 시작되었다. 도전적인 벤처정신과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5년부터 Ozobot과 Dash 론칭을 시작으로 새롭게 교육 컨텐츠 및 유통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다. 모든 사람들이 마르시스의 제품을 통해 배움을 얻고 그 과정 속에서 기쁨과 배움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한다. 마르시스가 추구하는 가치가 아이들의 미래를 만드는 코딩 교육과 창의력 교육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믿으며 마르시스의 교육 사업을 발판으로 한국 아이들의 창의력, 사고력, 문제 해결 능력 함양을 지향한다.

언론 연락처

마르시스
신규 아이템 유닛
권희나 대리
02-3445-3990(610)
070-5069-481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마르시스
신규 아이템 유닛
권희나 대리
02-3445-3990(610)
070-5069-4810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