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18 대한민국 조경문화제’ 10월 31일 개최

출처: 대한환경조경단체총연합
2018-10-25 10:00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0월 25일 -- 정원과 공원을 살아숨쉬게 하는 ‘조경’의 문화축제, ‘2018 대한민국 조경문화제’가 10월 31일(수)부터 11월 4일(일)까지 마포 문화비축기지에서 개최된다. 2017년에 조경 관련 단체가 연합하여 창립한 (사)대한환경조경단체총연합이 주최한다.

‘함께하는 조경’을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조경분야를 알리고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마련됐다.

영화를 통해 조경의 역사를 탐색해보는 조경문화 영화산책 ‘인사이드(INSIDE)’는 11월 3일(토), 4일(일)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

조경과 영화와의 만남 ‘시네마스케이프’의 저자인 기술사사무소 이수 서영애 소장의 사회로 진행된다. 영화산책 첫날은 ‘정원’, 둘째 날은 ‘공원’을 주제로 한 영화가 상영되고, 전문가 특강 및 대화의 시간으로 꾸려진다.

하늘공원과 평화의공원 설계자와 함께하는 ‘공원산책’이 오전 10시 월드컵공원 내 서부공원녹지사업소 다목적홀에서 출발한다. ㈜CA조경기술사사무소 진양교 대표와 ㈜동심원조경기술사사무소 안계동 대표의 강연과 함께 공원을 답사하며, 설계의도와 비하인드 스토리 등 공원에 대해 더 깊이 알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한편 행사 첫날인 31일(수) 오후 1시 30분부터 오프닝 행사와 각종 시상식이 T2 공연장에서 열린다. 기존의 자랑스러운 조경인상의 품격을 높여 시행하는 ‘대한민국 조경인상’, ‘환경조경대전’, ‘조경문화대상 시상식’과 함께 다채로운 오프닝 축하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할 ‘팝업가든’도 전시된다. 이번 행사는 경희대(5인), 공주대(7인), 전남대(8인), 한경대(8인) 학생들이 참여해 48시간 내 4×4m 규모의 작품을 조성하고 전시하는 프로젝트이다. 오는 29일(월)부터 시작해서 31일(수) 12시까지 작품을 완성하고, 오후부터 11월 4일(일)까지 전시된다.

이 밖에도 한국조경학회 주최로 실시한 ‘대한민국 환경조경대전’ 수상작 총 35작품의 패널과 영상,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수상작 9점과 함께 서울시 공원사진작가 사진작품을 볼 수 있는 ‘서울의 공원 사진전’도 개최된다.

최종필 대한민국 조경문화제 조직위원장은 “조경문화제가 대정부와 국민에게 조경의 필요성과 역할, 중요성 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기후변화 대응과 자연재해에 조경의 역할이 크다는 것을 어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주환 대한환경조경단체총연합 총재는 “2018 대한민국 조경문화제를 통해 조경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조경의 미래 비전을 탐색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아울러 대한민국 조경이 범국민적 관심사로 부상하고 있으므로, 보다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한환경조경단체총연합 개요

(사)대한환경조경단체총연합은 환경조경 관련 분야의 연합단체로서 구성단체 간의 상호 긴밀한 협력과 증진을 도모하며 환경조경 분야의 진흥과 위상을 높임과 동시에 조경 및 인접분야의 환경변화에 공동으로 대응함으로써 환경조경 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조경기술의 개선향상을 추구하여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언론 연락처

대한환경조경단체총연합 홍보대행
라펜트
전지은
02-3152-606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대한환경조경단체총연합 홍보대행
라펜트
전지은
02-3152-6062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