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도코모, 해외 기업과 손잡고 5G 시범운용

다국적 협력으로 사업 기회 창출 시도해

출처: NTT DOCOMO, INC.
2019-03-28 11:3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28일 -- NTT도코모(NTT DOCOMO, INC.)는 미국, 이스라엘, 일본의 기업 및 단체와 협력해 괌에 모바일 5G 시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솔루션을 위한 5G 호환 시스템 및 장비를 검증하기로 합의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시범 운용엔 필드 파트너스(Field Partners), 솔루션 파트너스(Solution Partners), 5G 시범 네트워크 공급자 도코모가 참여한다. 솔루션 파트너스는 5G 시스템과 장비를 활용한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며 필드 파트너스는 이 솔루션을 테스트와 검증을 위해 준비한 실험 환경에서 실제로 사용할 기업과 조직으로 구성됐다.

필드 파트너스는 전기 공공기관인 괌 전력 당국(Guam Power Authority), 괌 대학 IT사무소(the University of Guam Office of Information Technology), 그리고 결혼식 업체부터 마라톤 운영 사무소까지 광범위한 업종의 괌 주요 기업 및 조직으로 구성됐다. 필드 파트너스는 고해상도 가상현실 원격 훈련 시스템, 거동이 수상한 인물을 탐지하는 AI 감시 카메라 모니터링 시스템 등 5G의 초광속, 대용량, 저지연 기술을 이용한 솔루션을 사용해 볼 예정이다.

또 도코모는 괌에 자사의 첫 해외 5G 기술 검증 센터인 도코모 5G 오픈 랩TM 괌(DOCOMO 5G Open LabTM GUAM)을 설립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 시설은 일본과 해외 국가가 5G 솔루션을 검토할 때 사용할 수 있는 5G 실험 환경을 제공한다. 필드 파트너스는 이 네트워크를 이용해 5G 네트워크와 호환되는 장비를 활용한 새 서비스를 야외에서 실험하게 된다. 이 네트워크를 활용하기 위해 일본 기업뿐 아니라 5G 기술을 갖춘 여러 해외 벤처가 도코모와 함께 5G 오픈 파트너 프로그램(5G Open Partner Program)의 일부로서 협력하겠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협력 업체들이 혁신적인 5G 서비스를 개발하도록 장려한다. 이미 80개 이상의 해외 기업과 조직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 도코모는 일본과 해외의 협력 업체들과 협업을 계속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밝은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5G를 이용해 새로운 가치와 사업을 창출할 것이다.
 
5G 시범운용 개요(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2U79YVq)

도코모 5G 오픈 랩은 NTT도코모의 트레이드마크다.
 
NTT 도코모(NTT DOCOMO) 개요

7700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일본의 선도적 모바일 사업자인 NTT 도코모(NTT DOCOMO)는 세계 3G, 4G, 5G 모바일 네트워크 기술 분야에 가장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다. 도코모는 핵심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더욱 많은 기업체(‘+d’파트너)들과 새로운 영역에서 협력하고 사람들의 생활과 일하는 방식을 바꿔주는 신나고 편리한 부가가치 서비스를 창출하고 있다. 도코모는 2020년을 향한 중기 계획과 그 이후의 사업을 통해 고객을 감탄하게 하고 고무시키는 혁신적 서비스를 실현하는 첨단 5G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도코모는 도쿄증권거래소(9437)에 상장돼 있다. 웹사이트(www.nttdocomo.co.jp/english)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32600544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 연락처

NTT 도코모(NTT DOCOMO)
홍보부
마이클 브리스토우(Michael Bristow)
요시마츠 사오리(Saori Yoshimatsu)
전화: +81-3-5156-1366
팩스: +81-3-5501-340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NTT 도코모(NTT DOCOMO)
홍보부
마이클 브리스토우(Michael Bristow)
요시마츠 사오리(Saori Yoshimatsu)
전화: +81-3-5156-1366
팩스: +81-3-5501-3408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