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타필드 하남·고양, 5월 한 달간 사전등록 부스 운영

스타필드에서 ‘실종 사전 예방 등록’으로 사랑하는 아이들의 안전 지켜요

출처: 신세계 프라퍼티
2019-05-01 08:30
  • 실종 사전 예방 등록 캠페인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01일 --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가 경찰청과 함께 소중한 어린아이들의 실종을 예방하기 위해 ‘지문 등 사전등록 캠페인’을 5월 한 달간 스타필드 하남점과 고양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문 등 사전등록제’란 경찰청에서 진행하는 실종예방 사업으로 실종을 대비해 보호자의 신청을 받아 아동의 지문 등 신체 특징(지문 또는 사진) 및 보호자 정보를 ‘실종자 정보관리 시스템’에 사전 등록해 실종 시 신속하게 찾는 제도이다.

경찰청에 따르면 실종 등 사건 발생 시 사전등록 한 경우 발견 소요시간이 아동의 경우 평균 46분 수준으로 미등록 시보다 126배나 빠르다고 한다.

이번 캠페인은 미아발생률이 높은 하절기를 앞두고 가족들의 즐겁고 안전한 나들이를 위해 스타필드와 경찰청 공동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경찰청에서 직접 찾아가는 부스를 만들고, 스타필드는 어린이들이 많이 모이는 키즈존에 공간을 조성해 쇼핑몰을 찾는 부모와 어린이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

실종예방 캠페인 장소는 하남점은 하남 경찰서와 함께 5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 총 5회차에 걸쳐 3층 쓰리트윈즈 앞에서, 고양점은 매주 목요일 3층 토이킹덤 앞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문 등 사전등록제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홍보부스 안내자의 도움을 받아 경찰청 안전 Dream 앱을 다운로드한 후, 아이의 사진과 지문 등을 등록하면 된다.

앞서 스타필드는 하남점 중앙 광장 대형 미디어 타워에 실종 어린이의 현재 추정 모습을 구현, 실종 어린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등 의미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해 고객 및 사회 전반에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경찰청 이재영 아동청소년과장은 “사전 등록한 경우 정확하고 빠르게 실종자 신원을 확인하고 가정으로 안전하게 복귀시킬 수 있다”며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의 안전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세계 프라퍼티 개요

신세계 프라퍼티는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과 ‘스타필드 코엑스몰’ 사업을 주축으로 한 글로벌 종합 부동산 회사다.

언론 연락처

신세계 프라퍼티 홍보대행
커뮤니크
박수혜 과장
02-788-733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신세계 프라퍼티 홍보대행
커뮤니크
박수혜 과장
02-788-7334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