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제2회 자치분권과사회혁신포럼 개최

‘대한민국정부 OS혁신, 어떻게 할 것인가’

출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2019-05-13 16:30

원주--(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13일 -- 자치분권과 사회혁신 논의 확산 및 담론형성, 지속가능한 실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각계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댄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윤태범)은 15일 한국프레스센터 매화홀에서 ‘대한민국정부 OS혁신,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제2회 자치분권과사회혁신포럼(대표: 남궁근, 정부업무평가위원장, 전 서울과기대 총장)을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에는 학계·정부·언론·시민단체 등 자치분권과사회혁신포럼* 전문가들 80여명이 참석한다.

* (자치분권과사회혁신포럼) 자치분권 및 사회혁신에 대한 논의 확산 및 담론 형성을 통하여 지속적인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 현안과제에 대해 80여명의 전문가(학·관·언·민·연)가 소통하고 실천적 대안을 모색하는 모임

기조발표는 ‘대한민국정부 OS혁신,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행정안전부 윤종인 차관이 발표한다.

6월 19일(수) 제3회 포럼은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이 ‘자치분권과 사회혁신의 실천 과제’를 주제로 기조발제를 할 예정이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개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1984년에 설립된 정책연구기관으로 지방자치 관련 국정과제 개발, 정책과 제도 입안을 주도해 왔을 뿐 아니라,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비전제시 및 자문, 경영진단 및 컨설팅 등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중추적 연구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21C 지방의 경쟁력이 곧 국가의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연구원은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지방의 경쟁력 향상과 지방자치의 창조적 발전을 견인하는 초우량 정책연구기관으로 새로이 도약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지방분권과 지방행정체제 개편, 지방일자리 창출과 녹색성장, 지방재정의 확충 및 지방소득·소비세 운영, 초광역개발권 및 기초생활권 발전 등 당면한 국정과제의 실현은 물론 한국지방자치의 선진화를 책임지는 최고의 Think Tank가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언론 연락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홍보교육과
탁영지 과장
033-769-982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홍보교육과
탁영지 과장
033-769-9826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