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미디움, ‘DApp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초고속 블록체인으로 구현될 다양한 아이디어 경연

출처: 미디움
2019-05-23 09:30
  • 미디움 DApp 아이디어 공모전 최종 발표평가 참석자와 관계자가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23일 -- 미디움(대표 현영권)이 ‘제1회 미디움 블록체인 DApp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5월 21일 고려대학교 하나스퀘어 멀티미디어 룸에서 ‘제1회 미디움 블록체인 DApp 아이디어 공모전’ 예선에 통과한 9팀이 모여 치열한 아이디어 경연을 펼쳤다.

미디움 블록체인 DApp 아이디어 공모전은 미디움,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 고려대학교 소프트웨어 사업단, 디센터가 공동 주관·주최하고,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하는 블록체인 아이디어 인큐베이션 지원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블록체인 전용칩 기반의 미디움 초고속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DApp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서면검토,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된 4개 팀은 총 700만원의 상금과 미디움의 아이디어 인큐베이션 기회를 부여받는다.

이번 평가에서는 개인정보 유출방지 항공권 서비스 ‘스카이 체인’, 투명한 후원자-복지기관 매칭 디앱 ‘선물’, 블록체인 기반 대학교 수강 신청 솔루션, 가짜뉴스를 막는 블록체인 ‘트루 스토리’, 블록체인 기반 농산물 직거래시스템 ‘파머스 코인’, 블록체인 기반 공정 티켓 거래 플랫폼 ‘Token Mon’, P2P 숙박예약시스템 ‘히트 더 헤이’, 인터넷 짤방 모음 서비스 ‘짤스캔.io’,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시한 9개 팀이 발표했다.

미디움 현영권 대표, 박윤성 최고기술경영자(CTO), 고려대학교 인호 교수, 디센터 정명수 대표가 아이디어의 구현 가능성과 참신성, 준비자료의 완성도, 기술적 이해 측면에서 심사를 진행했으며, 평가 결과 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이 가려졌다.

이날 시상식에서 대상은 인터넷 짤방 모음 서비스를 제시한 짤스캔.io팀(최원혁, 박선웅, 김성태)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블록체인 기반 대학교 수강신청 솔루션팀(이천, 조혜진, 황호진)이 수상했다. 장려상은 후원자-복지기관 매칭 DApp을 제시한 선물팀(김태형, 강민정, 김단비)과 블록체인 기반 공정 티켓 거래 플랫폼을 제안한 ToketMon팀(가윤주, 이가은, 장주희)이 선정됐다. 블록체인 공모전 수상 4팀은 4주 간 실제적인 블록체인 구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할 예정이다.

미디움의 김판종 의장은 “참신한 아이디어로부터 새로운 기회가 시작된다. 미디움은 블록체인이 필요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제로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스타트업인 미디움도 글로벌 리딩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움 개요

블록체인, 보안 전문 기업 미디움은 상용화, 대중화 가능한 속도의 미디움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IT 시스템을 혁신하고 새로운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themedium.io
언론 연락처

미디움
신소영
010-3180-973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