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P&G, 새로운 혁신적 창조 제휴를 통한 창조성 재정의 및 광고업 재창조

존 레전드, 아리아나 허핑턴의 쓰라이브 글로벌과의 제휴, 획기적인 창조적 작업, 첨단 기술로 가능해진 소비자 경험 등을 2019년 칸 라이언즈 국제창조페스티벌에서 선보여

출처: P&G
2019-06-18 10:43

칸,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18일 -- 프록터앤갬블컴퍼니(Procter & Gamble Company, 뉴욕증권거래소: PG)가 존 레전드, 아리아나 허핑턴의 쓰라이브 글로벌(Thrive Global), 기타 창조성을 재정의하고 변화가 필요한 순간에 광고업을 재창조하고 있는 업체들과의 혁신적이고 새로운 창의적 제휴를 잇달아 발표했다.

이 제휴들은 인류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진정성 있는 이야기와 경험을 원하는 고객 수요에 부응하여 광고, 저널리즘, 영화, 음악, 코미디, 기술 간의 융합을 받아들인다. 또한 이들은 평등과 포용성을 받아들여 보다 사람들이 계속해서 경험하고 싶어 하는 창조성을 발휘하는 창의적 혁신가들을 한데 모으고 있다.

마크 프리차드 (Marc Pritchard) 프록터앤갬블 최고브랜드책임자는 “광고 업계는 너무 오랫동안 고인 물에 머물러 왔다. 다른 창작 업종으로부터 고립되어 갈수록 소비자와의 관계를 잃었다. 창조성을 다시 정의하여 광고를 재창조할 때가 됐다”며 “이용 가능한 창조성의 원천은 무궁무진하다. P&G는 광고 업계를 다른 창작 업계와 제휴를 통해 연결하여 인간성을 받아들이고 광고에 대한 우리의 시각을 넓히는 작업에 돌입했다”고 말했다.

이번 주 열리는 칸 라이언즈 국제창조페스티벌에서 P&G는 광고 업계에 다른 창작 업계와 힘을 합쳐 혁신을 주도할 것을 권하며 다음과 같은 신규 제휴를 발표한다.

존 레전드와의 창조적 제휴: 다양한 장르를 통합하여 부모됨, 현대적 남성성, 음악과 사회정의 등 인간성과 인간 경험의 여러 측면을 P&G와 및 그 산하 팸퍼스(Pampers), 질레트(Gillette), SK-II 브랜드와 함께 탐구한다.

아리아나 허핑턴의 쓰라이브 글로벌과 인간성 중심 제휴: “습관을 형성하는 미시적 단계”를 오랄비(Oral-B), 크레스트(Crest), 팸퍼스, 비너스(Venus), 시크릿(Secret), 팬틴(Pantene) 등 P&G 브랜드에 결합해 인지과학 및 행동과학, 생명과학으로 고객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일상생활에서 건강을 증진하도록 돕는다.

세터데이 모닝(Saturday Morning)과의 용감한 파트너십: 획기적이면서 사회적으로 깨어 있는 창작 집단이 P&G와 함께 인종 차별 문제를 다룬 새 단편 영화 “외모(The Look)”를 선보인다. 세터데이 모닝은 과거에 작품 “대화(The Talk)”를 통해 그랑프리를 포함한 여러 라이언즈 상을 수상했다.

‘입찰을 자유롭게’ 캠페인을 ‘일을 자유롭게’로 다시 개시하는 집단적 제휴: 수상 이력을 가진 영화제작자 앨마 하렐이 여성과 저평가된 창작자에게 전에 없던 스토리를 개발할 기회를 제공하는 선별된 인재 발견 서비스를 개시해 창조성에 필요한 다양성을 독려한다.

GLAAD와의 창조적 제휴: 인간과 표현의 모든 측면을 격려하는 제휴로, 팬틴의 상징적인 “나는 아름다우니까 미워하지 마” 캠페인의 뒤를 잇는 새 영화도 선보인다.

기술 제휴: 최신 기술을 브랜드에 도입해 뛰어난 고객 경험을 창출한다. 인터랙티브 P&G 라이프랩(LifeLab)이 칸에 열리면서 오랄-B 센스, 올레이 스킨 어드바이저(Olay Skin Advisor), SK-II 퓨처X 스마트스토어, 나의 검정은 아름답다(My Black is Beautiful) 등 P&G의 제품과 경험을 선보인다. 허프포스트(HuffPost)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버라이즌 미디어(Verizon Media)가 선보이는 몰입감 높은 가상현실 경험도 제공된다.

싱어송라이터이자 배우, 운동가, 프로듀서인 존 레전드는 “오늘날 영향력 있는 사람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세계에 긍정적 영향을 일으킬 것이 요구되고 있다. 나는 사람들을 연결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열고, 그들이 서로의 우려와 영감을 볼 수 있게 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우리는 정의, 공동체, 가족에 대해 이야기하고 어떻게 브랜드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제품을 생산하고 대화를 촉진할 수 있을지 논의함으로써 세상을 바꿀 수 있다. 나는 선을 향한 힘을 강화하고 사람들의 생각을 바꿔 세상에 변화를 일으키려는 기업에 협력하게 되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아리아나 허핑턴 쓰라이브글로벌 설립자 겸 CEO는 “위대한 브랜드는 소비자의 습관이다. P&G의 브랜드들은 전 세계 50억 인구의 일상적 습관”이라며 “쓰라이브와 P&G의 혁신적 제휴는 양치, 기저귀 갈기 등 P&G 제품과 관련된 일상적 습관을 과학적으로 검증된 방식으로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과 역량을 증진하는 쓰라이브의 미시적 단계(Microsteps)의 발판으로 삼을 것이다. 행동과학은 기존 습관에 새로운 습관을 더하여 지속 가능한 반복적 행위를 이끌어내는 습관 쌓기가 새로운 습관을 만들고 유지하는 가장 빠른 방법임을 보여준다. 전에 없던 스트레스와 극도의 피로, 정신 건강 문제가 심각한 오늘날 우리의 제휴는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고, 더 많은 사람이 건강해지고, 사람들이 매일 즐겨 사용하는 브랜드와 제품을 통해 더 충실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롭고 혁신적인 방식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다음 세 가지 제휴는 P&G가 지난해 칸에서 설립한 재단이 진행했다.

케이티 쿠릭 미디어 제휴: 케이티 쿠릭 미디어는 저널리즘에서 인간성을 통해 호소력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해 왔다. 그중에는 성공한 여성들의 면면을 소개하는 P&G 올레이, 시크릿, 팬틴 브랜드 후원 단편 영화, 여성에 대한 기대치를 다룬 SK-II 공동 제작 단편 영화, 최근 남자아이 양육과 관련해 질레트와 함께 진행한 프로젝트, 매일 주요 뉴스와 라이프스타일 기사에 대한 인사이트 및 의견을 제시하는 스마트한 일일 뉴스레터 웨이크업콜(Wake-Up Call) 등이 포함된다.
 
더 퀸 콜렉티브: 지난해 P&G는 퀸 라티파, 트라이베카 스튜디오스(Tribeca Studios), 유나이티드 탤런트 에이전시(United Talent Agency)와 함께 젠더 및 인종 평등을 강조한 더 퀸 콜렉티브를 선보였다. 다문화 여성 감독들이 제작한 이 콜렉티브의 영화들 중에는 브모네(B’Monet)의 발레 애프터 다크(Ballet After Dark)와 헤일리 엘리자베스 앤더슨(Haley Elizabeth Anderson)의 만약 빛이 있다면(If There is Light) 등 트라이베카 영화제에서 첫선을 보였던 짧은 다큐멘터리들이 포함됐다.

또한 P&G는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글로벌 시티즌(Global Citizen)과 제휴하여 극심한 빈곤과 불평등,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는 다큐멘터리 시리즈 ACTIVATE를 개발해 글로벌 시민들이 유의미한 변화를 일으키도록 독려한다.

프리차드는 “평등과 포용의 중요성을 믿는 창조적 사람들과 제휴할 때 우리는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했던 이야기를 창조할 수 있다. 창조성은 다양성을 사랑하기 때문”이라며 “우리가 인간성을 통해 창조성을 받아들일 때 우리의 목소리를 성장뿐 아니라 선을 향한 힘으로서도 사용하여 세상을 말 그대로 바꿔놓을 수 있다”고 말했다.

P&G 라이프랩(P&G LifeLab) 개요

P&G 라이프랩은 6월 17일부터 2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칸 라이언즈 국제 창조페스티벌 팔레II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19년 1월 소비자가전쇼(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먼저 선보였던 라이프랩은 P&G가 획기적인 과학기술을 깊은 소비자 이해와 어떻게 결합하여 사람들의 삶을 바꿔놓을 경험과 혁신을 연결하는지 보여주는 몰입도 높은 전시를 마련한다.

디지털 프레스 키트
https://news.pg.com/cannes-2019-press-kit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160050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g.com
언론 연락처

P&G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안드레아 쇼프(Andrea Schoff)
+1-513-238-4154
schoff.ar@pg.com

H&K 글로벌 스트래티지스(H&K Global Strategies)
베키 이스트(Becky East)
+44 207 413 3093
becky.east@hkstrategie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P&G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안드레아 쇼프(Andrea Schoff)
+1-513-238-4154
schoff.ar@pg.com

H&K 글로벌 스트래티지스(H&K Global Strategies)
베키 이스트(Becky East)
+44 207 413 3093
becky.east@hkstrategies.com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