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두산백과사전 엔싸이버 사진자료 100만장 돌파

2008-07-09 11:26
두산 제공
  • 엔싸이버 사진 커뮤니티 ‘Earth Village Here & There’에 100만 번째로 수록된 엔싸이버 기자단 하성원 작가의 아프리카 시에라리온 어린이 사진

서울--(뉴스와이어) 2008년 07월 09일 -- (주)두산 출판BG(대표 성낙양)는 9일 두산백과사전 엔싸이버(www.encyber.com)의 국내외 지역 사진 커뮤니티에서 제공하고 있는 사진자료가 100만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온라인 백과사전 중 최대규모인 엔싸이버 사진자료에는 국내 최말단 행정구역인 리(里)에서부터 전세계 지역의 다양한 사진들을 담고 있다.

특히 라오스, 부탄, 수단 등 평소 잘 알려지지 않거나 쉽게 가보기 어려운 곳들의 해외 지역사진들과 문화재, 국립공원, 자연풍경, 학교, 시골마을 등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사진 56만여장 이상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전세계지역의 음식, 박람회, 축제 등의 사진들과 식물, 동물, 자동차, 스포츠 등 한 가지 주제에 대한 사진을 수록하고 있다.

엔싸이버 사진자료는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행정구역별 검색이 가능하고 사진자료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된다. 또한 각 사진자료에는 제목을 영어로 표기해 외국인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06년 4월부터 일반인들이 여행을 하면서 찍은 사진을 올리고 여행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활용된 엔싸이버 지역사진 커뮤니티는 '이용자와 함께 만드는 백과사전'이라는 개념으로 시작되어 이제는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기록해 나가는 공간으로 변화됐다.

현재 엔사이버 사진자료는 국내외의 사진을 좋아하는 30여명의 사진 애호가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으며 이들은 사진에 대한 열정 하나만으로 활동하고 있다.

엔싸이버 홍진기 부장은 "엔싸이버의 사진자료는 스냅성 사진보다는 역사와 문화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사진들로 구성되어 '사진으로 보는 지역 백과사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라고 말하면서 "잊혀져가는 문화를 기록으로 남기려고 노력하는 커뮤니티들의 소중한 결실"이라고 덧붙였다.

두산 개요
두산은 사람을 중시하는 기업철학을 기반으로 전 세계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변화시키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두산 (코스피: 000150)
웹사이트: http://www.doosan.com

두산 홍보실 배형식 차장 02-3398-108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