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지포, 창립 85주년 기념 한정판 라이터 출시

1932년 탄생한 지포 라이터, 전 세계 200여개국에서 판매
현재까지 5억5천만여개 이상 라이터 생산, 30만개 이상 디자인 보유

출처: 지포
2017-04-27 10:06
  • 지포의 공식 유튜브 채널

  • 지포가 올해 창립 85주년을 맞아 한정판 기념 라이터 2종을 출시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04월 27일 --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지포(Zippo)가 올해 창립 85주년을 맞아 한정판 기념 라이터 2종을 출시한다.

지포는 다채로웠던 지난 역사와 85주년을 기념해 두 가지 디자인의 기념 라이터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한정판 기념 라이터는 지난 85년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광택이 있는 은색 하이 폴리쉬 크롬(High polish chrome) 재질의 몸체에 85주년을 기념하는 디자인이 각기 다른 방식으로 각인되었다.

세계적인 방풍라이터 제조사인 지포는 올해로 탄생 85주년을 맞았다. 지난 세월 동안 지포를 사랑하는 수많은 팬들이 생겼으며 지포는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대중문화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1932년 탄생한 이래 전 세계 200여개국에서 사랑 받고 있는 지포는 현재까지 5억5천만여개 이상의 라이터를 생산했으며 30만개 이상의 라이터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지포는 다양화 전략을 바탕으로 기획된 제품들을 출시하면서 진정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진화해가고 있는데 현재는 주요 제품인 방풍 라이터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제품라인, 액세서리, 시계, 향수에 이르기까지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8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지포는 패션, 예술, 음악 그리고 영화 분야 등의 저명인사들과 함께하면서 아메리칸 스타일(American Style)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아 왔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브랜드 중 하나인 지포 방풍라이터는 독특하고 눈에 띄는 디자인과 함께 라이터의 뚜껑이 열릴 때 나는 특유의 ‘딸칵’ 소리로 유명하다.

고급스러운 은색 크롬 아머(Armor®) 몸체를 기본으로 한 ‘지포 2017 기념 라이터’는 앞, 뒤, 옆면을 둘러싸는 각인 방식으로 디자인되었다. 앞면에는 85주년을 기념하는 숫자 ‘85’와 함께 지포를 상징하는 붉은색 불꽃이, 뒷면에는 지포의 로고와 탄생한 연도가 각인돼 있고 2줄의 띠가 라이터를 둘러 새겨졌다.

지포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클래식함과 개성있는 이미지를 동시에 담은 본 제품은 한정 수량으로 제작돼 전 세계에 판매된다. 85주년 한정판 라이터는 소장 가치를 더해, 지포 팬들과 수집가들은 물론, 스타일리쉬한 라이프스타일을 표방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으로 예상된다(가격 : 185,000원).

한정판 지포 라이터의 디자인 및 제조 과정은 지포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85주년 기념 라이터(85th Anniversary windproof lighter/모델 29438)

크롬 아머 방식으로 전면 각인된 ‘2017 기념 라이터’와 함께 선보이는 ‘85주년 기념 라이터’는 크롬 재질의 몸체 앞면에 지포의 로고와 ‘85’라는 숫자가 레이저로 각인돼 있다. 지포 특유의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은 기반으로 한 이 제품은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지포의 은색 크롬 라이터와 숫자 85가 어우러져 지포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시간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지포 2017 기념 라이터’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85주년 기념 라이터’는 지포의 실용성과 합리성을 사랑하는 보다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가격 : 42,000원).

지포 2017 기념 라이터 및 85주년 기념 라이터를 포함한 모든 지포 라이터는 지포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지포의 역사

지포의 역사는 1930년대 펜실베니아주의 작은 도시인 브래드포드에서 시작되었다. 창시자인 조지 브레이즈델에 의해 만들어진 최초의 지포 라이터들은 당시 개당 $1.95를 받고 판매되었다. 지포 라이터는 처음 만들어진 이래로 지금까지 변함 없는 모습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무료로 수리해드립니다’라는 구호 아래 평생 수리를 보장하고 있다.

혁신적인 디자인과 평생 수리 보장 원칙 덕에 지포는 점차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기 시작했다. 1930년대 중반 라이터가 좋은 선물인 동시에 가치 있는 상품이라고 판단한 켄달(KENDALL)이라는 기업이 500개의 라이터를 주문하기도 했는데, 이는 최초로 기업에서 지포 라이터를 사용하여 광고를 한 사례다.

1939년에 시작된 제 2차 세계대전은 지포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미국이 참전하면서부터 지포는 일반 고객 판매를 정지하고 미군들에게 제공되는 라이터를 제작하기 시작했다. 군 작전사항으로 인해 ‘BLACK CRACKLE’이라는 제품이 처음으로 생산되기도 했으며 수백 만 명의 미군들이 전쟁 중에 지포 라이터를 소지함으로써 지포는 미국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미군에게 제공되는 라이터를 생산하기 위해 공장을 건설하며 지포는 경제적으로도 튼튼한 회사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했다.

1943년 할리우드 영화를 시작으로 2천 편이 넘는 영화 속에 등장하게 되면서 지포는 점차 그 시대를 대표하는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지포는 전 세계 음악 팬들로부터도 많은 사랑을 받아왔는데 팬들은 수십년 간 라이터를 허공으로 높이 들어올리는 방법을 통해 뮤지션들에게 최고의 경의를 표하기도 했다.

더 많은 최신 정보는 지포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포(Zippo) 개요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브랜드 중에 하나인 지포(Zippo)는 1932년 가을 조지 브레이즈델이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브래드포드(Bradford)에 설립해 지금까지 5억5천만개가 넘는 방풍라이터(windproof lighter)를 제작했다. 시간이 흐르면서 플린트 휠과 라이터 몸체(케이스)의 마감 기법에만 개선이 있었을 뿐 지포 라이터는 처음 만들어진 이래로 지금까지 변함 없는 모습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무료로 수리해드립니다’라는 구호 아래 평생 수리를 보장하고 있다. 지포는 라이터와 액세서리, 부탄 캔들 라이터(butane candle lighters), 향수 그리고 아웃도어 활동 시 사용할 수 있는 열 또는 불을 다루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생산하고 있다. 지포는 200여개 국에서 판매되고 있고 펜실베니아 주 브래드포드에 위치하며 수제 프리미엄 나이프를 생산하는 W.R Case & Sons Cutlery Company도 소유하고 있다. 지포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지포 홈페이지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언론 연락처

지포 홍보대행
디브리즈 슬램
최수정 AE
02-6250-700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지포 홍보대행
디브리즈 슬램
최수정 AE
02-6250-7003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