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보도자료 배포 뉴스와이어
검색폼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보도자료
서비스
교육
블로그
보도자료 배포
보도자료 구독
고객센터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보도자료 배포 뉴스와이어
보도자료 배포
보도자료 구독
고객센터
로그인
회원가입
보도자료
서비스
교육
블로그
통합검색
보도자료
사진
동영상
기업
박람회
FAQ
취소
기업 검색
보도자료 등록
최신
IT
건강
경제
교육
금융
농수산
라이프
레저
문화
미디어
부동산
사회
산업
스포츠
에너지
운송
유통
자동차
정책
신상품
상장기업
주요
최신 보도자료
MY뉴스
상장기업
사진
동영상
기업뉴스룸
박람회
인기 토픽
보도자료 분야와 RSS
English News
산업별
IT
건강
경제
교육
금융
농수산
라이프 스타일
레저
문화/연예
미디어
산업별
부동산
사회
산업
스포츠
에너지/환경
운송
유통
자동차
정책/정부
주제별
개발
공모/모집
기업문화
부고
분양
사업계획
사회공헌
선언/의견
설립/오픈
소송
수상/선정
수주
주제별
신상품
실적
인물동정
인사
인수/합병
전시/출품
정책
제휴
조사연구
채용
투자
판촉활동
지역별
서울
인천/경기
대전/충남
광주/전남
부산/울산/경남
대구/경북
강원
충북
전북
제주
해외
기업 뉴스룸
BGF리테일
이 회사 보도자료 구독
코스피 (
027410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405 (삼성동, BGF사옥)
http://www.bgfretail.com
BGF리테일 보도자료
496개
RSS
이메일
2023년 2월 27일
08:07
CU, 원피스 콜라보 상품 쏟아진다
CU가 업계 단독으로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ONE PIECE)와 공식 제휴를 맺고 간편식사, 안주류 등 총 18종으로 구성된 콜라보 상품들을 28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원피스는 주인공 몽키 D. 루피가 동료와 함께 세계 제일의 보물인 원피스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그린 작품으로 국내에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원피스 콜라보 시리즈는 주요 캐릭터들의 특성을 연상시키는 식재료와
신상품
2023년 2월 22일
08:02
CU, 대학 콘셉트 디저트 시리즈 신상 출시
CU가 신학기 개강을 맞아 단짠(단맛+짠맛) 트렌드를 반영한 대학 콘셉트 디저트 시리즈 신상품 2종을 출시한다. CU는 지난해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에 더해 고려대학교와 협업한 고대1905 프리미엄 빵 시리즈를 연달아 출시하며 기존에 없던 대학교 콘셉트의 제품들로 이목을 끌었다. 특히 다양한 맛으로 변주해 선보인 신상품들이 MZ세대 고객들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각종 SNS에서 바이럴되면서 CU의 전체 디
신상품
2023년 2월 21일
08:01
CU, 포켓CU 스토어플러스 론칭
CU가 편의점 마케팅의 자유도를 높인다. 편의점 업계 1위 CU가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업계 최초로 가맹점주가 주도하는 온라인 통합 마케팅 플랫폼 ‘스토어플러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토어플러스는 가맹점주가 직접 자신의 점포 특성에 맞춰 마케팅을 기획하고 다양한 맞춤형 행사를 펼칠 수 있는 신개념 마케팅 툴(tool)이다. 입지, 상권, 고객 등 점포별 상황에 맞춰 가맹점주가 개별적으로 행사를 기획
사업계획
2023년 2월 20일
08:00
CU, 급여 선지급 서비스 도입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핀테크 스타트업 페이워치와 손잡고 20일부터 스태프 급여 선지급 서비스를 도입한다. CU의 급여 선지급 서비스는 스태프가 정해진 급여일 이전에 급전이 필요할 때 급여의 일부를 미리 수령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운영사와 동명(同名)인 페이워치 앱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페이워치는 근무자 인증용 QR코드와 급여 통장 증빙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다. CU의 스태프임이 인증되
사업계획
2023년 2월 16일
08:12
CU, 백종원 고기 짬뽕 누적판매량 100만개 기록
슈퍼루키가 편의점 라면 순위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CU가 지난달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1년 동안 CU와 백종원 대표가 함께 개발한 상품으로 사골추출물을 베이스로 맛을 낸 깊고 진한 국물과 푸짐한 토핑이 중식당 요리 못지않은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해당 상품은 출시 20일 만에 판매
실적
2023년 2월 15일
08:04
CU, 빵에서 시작된 캐릭터 씰 인기 이어 짱구 우표씰 넣은 상품 출시
CU가 인기 캐릭터 ‘짱구’의 한정판 우표씰을 넣은 단독 콜라보 상품들을 출시하며 빵에서 시작된 캐릭터 씰 인기를 이어간다. CU는 지난해 포켓몬 빵과 함께 쿠키런 빵 시즌2를 선보이며 업계 내 양산빵 띠부씰 열풍을 주도해왔다. 쿠키런 빵은 출시 약 1년 만에 1200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후속으로 나온 케로로, 도구리, 꽃카 등 캐릭터 씰을 동봉한 상품들 역시 잇따라
신상품
2023년 2월 14일
08:04
CU, 2023년 델라페 아이스드링크 출시
CU가 평년 기온을 웃도는 온화한 날씨가 지속되자 업계에서 가장 이른 15일부터 아이스드링크인 델라페(delaffe)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델라페는 연간 1억5000만개 가량 판매되는 CU의 자체 아이스드링크 브랜드로 파우치 음료를 얼음컵에 부어 마시는 간편한 음용 방법과 다채로운 상품 라인업, 1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큰 인기를 끌며 여름철 편의점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CU는 커피 음용량이
신상품
2023년 2월 13일
08:07
CU, 런치플레이션에 백종원 간편식 쏟아진다
점심 한끼 1만원 시대에 CU가 구원투수로 나선다. 편의점 업계 1위 CU가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손잡고 16일 품질과 가성비를 극대화한 백종원 트리플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통계청에 따르면 1월 소비자 물가지수는 지난해에 비해 5.2% 증가하면서 3개월째 5%대의 높은 물가 인상률이 계속되고 있다. 특히 식음료 물가가 5.8%로 치솟으면서 고객들의 외식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모양새다. 이처럼 소비
신상품
2023년 2월 9일
08:22
CU, 가맹점주 의료 혜택 늘린다
CU 가족이면 99만원 임플란트를 50만원에 받을 수 있다. 편의점 업계 1위 CU가 통상적인 점포 운영 지원을 넘어 가맹점주들의 건강을 위한 의료 복지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CU는 2018년부터 가맹점주 등을 대상으로 의료 서비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CU 건강 라이프 지킴이’ 제도를 운영해 오고 있다. 이렇게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의료 복지 혜택까지 갖춘 업체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CU가
기업문화
2023년 2월 8일
08:25
CU, 득템 시리즈 1000만개 돌파
CU가 초유의 고물가에 맞서 선보이고 있는 20여개의 초저가 PB 득템 시리즈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CU가 2021년에 업계 최저가 콘셉트로 론칭한 득템 시리즈는 김치, 라면, 계란, 티슈 등 고객들의 구매 수요가 높은 다양한 상품을 NB(National Brand) 상품의 절반 수준 가격에 선보여왔다. CU 득템 시리즈는 론칭 1년 4개월 만인 지난해 6
실적
2023년 2월 7일
08:02
CU, 업계 최다 하이볼 라인업 선보인다
하이볼 맛집으로 자리 잡은 CU가 2월 한 달 동안 관련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업계 최다 하이볼 라인업을 구성한다. CU가 지난해 11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RTD(Ready To Drink) 타입 하이볼 2종(어프어프 레몬토닉, 얼그레이)은 출시 3일 만에 초도 물량 20만개가 완판된 이후에도 꾸준히 사랑받으며 이달 누적 판매량 150만개를 넘어섰다. 해당 상품들은 출시 당시 공급량이 수요를 따라가지
신상품
2023년 2월 6일
08:20
CU, 밸런타인데이 맞아 감성 브랜드·친환경 담은 콜라보 상품 판매
CU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MZ세대 감성의 캐릭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과 함께 소장각 부르는 콜라보 상품들을 판매한다. 또한 가치 소비를 겨냥한 친환경 상품까지 더해 특별한 선물들을 준비했다. CU는 지난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상황에서도 밸런타인데이 기간 전년대비 매출이 55.1% 증가한 것을 반영해 올해는 100개가 넘는 역대 최다 상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CU가 지난해 선보인 캐릭터 에코백 상품들
판촉활동
2023년 2월 3일
08:05
BGF리테일-서울특별시,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업무협약
편의점 업계 1위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서울특별시와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 확대 및 구조·응급처치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자동심장충격기(AED, Automated External Defibrillator)는 심정지 환자에 전기 충격을 가해 심장 기능이 회복될 수 있도록 돕는 응급 구조 장비다. 심정지 골든 타임(약 4분) 내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하면 환자의 생존율을
제휴
2023년 2월 2일
08:08
CU, 위스키 장인 김창수의 세 번째 위스키 럭키 드로우 판매
한정판 위스키를 구매할 수 있는 행운의 고객은? CU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위스키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한국인 최초 위스키 디스틸러(증류주 생산자) 김창수씨와 함께 럭키 드로우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품은 ‘김창수 위스키 증류소’에서 생산된 세 번째 위스키로 이달 출하한 총 276병 중 일부 수량을 CU에서 판매하게 된 것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김창수위스키 50.5’는 한국산 싱글몰트
신상품
2023년 2월 1일
08:12
CU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 출시 한 달도 안돼 신라면 제쳤다
CU가 지난달 선보인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출시 20일 만에 50만개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이는 하루 약 2만5000개, 1시간에 1041개, 1분에는 무려 17개씩 판매되는 것이다. 역대 CU 차별화 컵라면 상품 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의 폭발적인 판매에 힘입어 CU의 차별화 컵라면의 매출은 직전 월(12월 11일~30일)에 비해 188.6%나 큰 폭으로 증가했다. 현재 백
실적
2023년 1월 31일
08:09
CU, 진도 대파 간편식 시리즈 출시
CU가 지역 농가 상생 프로젝트로 전라남도 진도군의 특산물인 대파를 활용한 대파 불고기 간편식 시리즈를 31일부터 선보인다. 전라남도 진도는 전국 대파 생산량의 30%를 차지하고 있는 곳으로 이곳에서 재배된 대파는 치밀한 조직과 풍부한 식이섬유를 자랑한다. 특히 겨우내 수확되는 제철 대파는 맛과 향이 좋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대파 불고기 간편식 시리즈는 대파와 궁합이 좋은 돼지불고기를 활
신상품
2023년 1월 30일
08:03
CU, 하이포크 삼겹살 특가 판매
집 앞 편의점에서 이제 냉장 삼겹살까지 판매한다. CU가 편의점 장보기 트렌드에 맞춰 신선육 운영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하이포크 정육 2종을 특가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그동안 CU는 전국 250여 점포에 신선육 전용 소형 냉장고를 도입하고 특화 매장의 형태로 상품들을 운영해왔다. 전국 모든 점포(제주 지역 제외)로 신선육 운영을 확대하는 것은 업계에서 CU가 처음이다. CU는 최상의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판촉활동
2023년 1월 26일
09:02
CU, 모바일 주류 예약 서비스 매출 5.5배 껑충
편의점의 온라인 술판이 뜨겁다. CU가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 CU에서 운영 중인 모바일 주류 예약 구매 서비스 CU BAR의 매출이 연평균 120%씩 커지고 있다. 서비스 론칭 원년인 2020년 매출과 비교하면 지난해 무려 5.5배나 성장했다. CU BAR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앱에서 미리 예약 구매하면 지정한 날짜와 점포에서 상품을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맥주, 와인, 양주 등 다양한 주류 카테
실적
2023년 1월 25일
08:05
CU, 업계 최초 대체 계란으로 만든 채식주의 간편식 출시
CU가 대체 고기, 대체 해산물에 이어 이번에는 대체 계란으로 만든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CU는 2019년 편의점 최초로 ‘채식주의’ 브랜드를 만들어 도시락부터 파스타에 이르기까지 40여가지 채식 간편식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왔다. 해당 시리즈는 육류 못지않은 맛과 식감으로 호평을 받으며 지금까지 550만개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이처럼 채식주의 시리즈가 건강, 비건, 환경 등
신상품
2023년 1월 20일
08:05
CU, 평창 스키장에서 에델바이스 맥주 팝업 스토어 연다
CU가 알프스 프리미엄 밀맥주 에델바이스와 함께 겨울 시즌 강원도 평창 스키장에서 맥주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에델바이스는 오스트리아 알프스의 청정 자연에서 탄생해 천연 재료들로 만들어진 신선한 밀맥주로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목넘김에 어우러지는 특유의 은은한 허브향이 깨끗하고 청량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CU 에델바이스 팝업 스토어는 강원도를 대표하는 종합 리조트 ‘휘닉스 평창’ 내에 위치
판촉활동
2023년 1월 19일
08:35
CU, 독도소주 제로 슈거 단독 출시
CU가 무가당 음료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19일부터 ‘40240 독도소주 제로슈거(4500원)’를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40240 독도소주는 울릉도 해저 1500미터에서 추출한 해양심층수 미네랄농축수를 활용한 증류식 소주로 갓 도정한 쌀을 생쌀 발효 후 감압증류 방식으로 제조해 은은한 향과 부드러운 청량감이 특징이다. 제품명의 40240은 독도의 우편번호다. 독도소주 제로슈거는 당류를 제거해
신상품
2023년 1월 18일
08:35
CU, 현금 충전 서비스 인기
CU는 고객들의 결제 편의를 돕는 현금 충전 서비스가 10대 청소년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CU의 현금 충전 서비스는 선불 전자지갑 형태로 CU에서 현금을 내고 카드나 바코드로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을 충전하는 서비스다. 모바일 앱 바코드를 통해 충전하기 때문에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이렇게 충전한 돈은 인터넷 쇼핑을 할 때 바로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실물
판촉활동
2023년 1월 11일
09:01
CU, 백종원 시너지로 편의점 트렌드 이끈다
올해도 편의점 트렌드는 CU에서 시작한다. 편의점 업계 1위 CU가 요리 연구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중화 레시피를 담아 만든 고기 짬뽕 컵라면을 11일 오프라인 단독 출시한다. CU는 2015년부터 백종원 대표와 손잡고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해 왔다. CU에서 출시된 백종원 도시락은 품절 대란에 ‘편도족’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낼 만큼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편의점 트렌드를 이끌었다. 7년 동안 CU에서 출
신상품
2023년 1월 3일
09:18
CU, 편의점 피싱 예방 시스템 가동해 상품권 사기 막는다
편의점 업계 1위 CU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피싱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상품권 거래 세이프 시스템을 가동한다고 3일 밝혔다. CU는 2020년부터 경찰청과 한국편의점산업협회와 함께 편의점 피싱 사고를 막기 위해 메신저 피싱 경고 안내 화면 및 안내 음성을 점포 포스기로 송출하는 등 공동 대응 활동을 해오고 있다. CU는 편의점 내 피싱 사고 예방 활동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이달부터 △사고 예방 점포
사업계획
2022년 12월 27일
08:49
CU, 외국인 관광객 대상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 시행
국내 업계 1위 CU가 내년 글로벌 리오프닝 흐름에 맞춰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가세 즉시 환급(Tax Refund)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정부는 12일 열린 제7차 국가관광전략회의에서 2023~2024년을 한국방문의 해로 선포하고 2027년까지 외국인 관광객 3000만 명을 유치하고 관광 수입 300억 달러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를 위한 정책 중에는 외국인들의 쇼핑 편의 향상을
판촉활동
2022년 12월 26일
08:50
CU, 1.5억뷰 편의점 고인물 후속 ‘편의점 뚝딱이’ 공개
CU가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와 손잡고 26일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서 ‘편의점 뚝딱이’를 공개한다. 편의점 뚝딱이는 9년차 아르바이트생의 일상을 다룬 ‘편의점 고인물’에 이어 공개되는 유튜브 쇼츠(Shorts) 시트콤이다. 편의점 뚝딱이는 20대 중반 나이로 패기 넘치게 편의점 사업에 뛰어든 개점 1년차 초보 점주 ‘정주’의 다사다난한 편의점 운영기를 다룬다. 제목에 활용된 뚝딱이는 고
판촉활동
2022년 12월 22일
08:47
CU, 제프월드에서 메타커머스 선보인다 콘텐츠 업무협약 체결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통합 경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의 계열사 제프(JEFF)와 콘텐츠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월드’에서 온라인 경제활동이 현실로 이어지는 메타커머스(메타버스+커머스)를 선보인다. 내년 상반기에 선보이는 제프월드는 다날의 블록체인 가상 자산 시스템 기반의 경제 구조를 갖춘 커뮤니티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CU는 제프와 함께 유저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으로 연결되
제휴
2022년 12월 20일
08:42
BGF리테일, 업계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편입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업계 최초로 2022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이하 DJSI) KOREA 지수에 신규 편입됐다고 20일 밝혔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 정보인 제공기관 S&P Global이 매년 발표하는 것으로 글로벌 기업의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의 성과를 종합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판단하는 대표적인 평가 지표
투자
2022년 12월 16일
09:16
CUpost, 택배 업계 최초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장관상 수상
BGF네트웍스의 택배 브랜드 CUpost가 15일 열린 ‘제2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우수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유일한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으로, 창의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CUpost는 차별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전개함과 동시에 고객 참여형
운송
택배
라이프 스타일
수상/선정
2022년 12월 13일
08:50
CU, 편의점 대표 앱 포켓CU 아이어워즈 ‘최고 대상’ 수상
포켓CU가 올해 대한민국 최고의 앱으로 뽑혔다. 편의점 업계 1위 CU에서 O4O 핵심 경쟁력으로 키우고 있는 자체 앱 포켓CU가 2022 아이어워즈에서 ‘최고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이어워즈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의 주관 아래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과 분야별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의 평가 과정을 통해 올해를 빛낸 혁신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수상/선정
2022년 12월 8일
09:02
CU 롯데리아 양념감자, 편의점 차별화 스낵으로 10년 만에 새우깡 제쳐
CU가 최근 차별화 상품으로 출시한 롯데리아 양념감자가 편의점 차별화 상품으로는 10년 만에 새우깡을 제치고 스낵 매출 1위에 올랐다. CU의 차별화 스낵 중 새우깡 매출을 넘어선 상품은 콘소메맛팝콘이 있다. 2011년 첫 출시된 콘소메맛팝콘은 중독성 있는 맛과 식감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2012년 4월 처음 새우깡을 누르고 스낵 매출 1위를 차지해 편의점 스낵의 성공 신화를 썼다. 해당 상품의 누적 판매
실적
2022년 12월 7일
08:39
어린이 친화 편의점 BGF리테일, ‘아동안전백서’ 발간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올해 처음으로 5년간의 지역사회 아동 안전망 강화 활동에 대한 성과를 담은 ‘아동안전백서’를 발간했다. 아동안전백서는 어린이가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BGF리테일의 발자취를 다룬 것으로, 미아보호 POS신고시스템으로 시작한 ‘아이CU’ 프로그램을 비롯한 주요 아동친화경영 활동 및 성과, 통계 등이 종합적으로 담겼다. BGF리테일은 백서에서 국내외 아동 안전망 구축 현
사회공헌
2022년 12월 6일
08:49
물가안정 돕는다 CU, 밀크플레이션에 PB 우유 30% 할인
CU가 12월 한 달 동안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우유, 가공유 물가 안정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우유 및 가공유는 가정 내 주요 소비 품목으로 꼽히는데, 연이은 가격 인상 소식에 부담이 높아진 고객들을 위한 행사를 기획한 것이다. 근거리 쇼핑 인기에 CU의 올해(1~11월) 우유 전체 매출은 지난해보다 23.7% 올랐다. CU는 이달 말까지 흰우유 2종을 삼성카드로 결제 시 즉시 30% 할인
판촉활동
2022년 11월 10일
09:03
CU, 손흥민과 대한민국 CHEER UP 캠페인 펼친다
국내 편의점 1위 CU가 업계에서 유일하게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캡틴 손흥민 선수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손흥민 선수는 지난 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득점왕을 차지했으며, 최근 세계 최고 권위의 축구 시상식인 2022 발롱도르 시상식에서 전체 11위에 뽑혀 아시아 선수로는 처음 10위권대에 이름을 올렸다. CU와 손흥민 선수와의 만남은 CU의 전국 최대 점포 네트워크와 뛰어난 O
라이프 스타일
판촉활동
2022년 11월 1일
09:36
KOPLA, BGF에코머티리얼즈로 사명 변경 예정 “새 시대 개막”
BGF그룹이 소재 부문 계열사인 KOPLA와 그 자회사 BGF에코바이오의 합병을 종료하는 이사회를 개최하고 가칭 BGF에코머티리얼즈로 사명 변경을 예고하며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BGF그룹은 지난해 12월, 기존 주력사업인 CVS플랫폼사업과 함께 신규사업 모델 확대를 통한 지속 가능한 그룹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KOPLA 인수를 진행함과 동시에 소재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탑재했다. 이후 경영 효율화를 위해 소재
인수/합병
2022년 10월 28일
08:57
BGF리테일-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인터넷진흥원-한국조폐공사, 한국형 안심스마트점포 기술 협력 강화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판교에 위치한 제2 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에서 순수 국내 중소기업 기술로 만든 한국형 안심스마트점포 테스트베드 개소식을 가졌다. 27일 진행된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조폐공사 등 정부기관과 편의점, IT·핀테크 등 민간기업이 ‘인공지능기반 안심스마트점포 확산을 위한 민관협의체’ 발족 업무협약에 이어 진행됐다. 안심스마트점포는 출입부터 구매, 결제에 이르기
제휴
2022년 10월 20일
10:16
CU 브랜드 독립 10주년, 우리땅 독도 지키는 후원금 전달
CU가 우리 땅 독도 지킴이로 나섰다. CU가 임직원과 가맹점주로 구성된 ‘CU 독도사랑 원정대’와 독도사랑운동본부가 함께 독도를 방문해 ‘2022 독도 사랑 후원 행사’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CU는 2014년부터 매년 나라사랑을 실천하고 독도 수호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의지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독도 사랑 후원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코로나19로 잠시 중단했던 독도 방문도 올해 3년 만에 재개됐다. CU
사회공헌
2022년 10월 12일
10:23
BGF복지재단, 특수학교 오케스트라 문화예술 교육 지원
BGF리테일의 BGF복지재단이 장애아동들이 재학 중인 특수학교에서 운영되는 오케스트라단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교육 지원 사업을 펼친다. 특수학교 학생들이 체계적인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 향후 직업인으로서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BGF복지재단은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특수학교, 특수교육지원센터로부터 신청을 받아 공연장 대관, 전문 강사 교육, 시설 및 장
사회
복지
라이프 스타일
사회공헌
2022년 9월 26일
10:13
CU, 외국인 관광객 대상 서울관광재단 투어 패스 판매
국내 편의점 선두 기업 CU가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투어 패스를 9월 27일부터 업계 최초로 판매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최근 서울관광재단과 디스커버 서울패스 판매처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전국에서 가장 많은 1만6000여 개 점포 수를 보유한 CU를 외국인 관광객 서비스 거점으로 활용하는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디스커버 서울패스는 서울관광재단
사업계획
2022년 9월 22일
09:56
CU, 집밥족 겨냥 온·오프라인 투트랙 전략 펼친다
편의점 업계 1위 CU가 늘어난 집밥족을 겨냥해 오프라인 점포에 반찬 전문 브랜드를 론칭하고, 포켓CU에는 HMR 전용관을 신설하는 등 온·오프라인 투트랙 전략을 펼친다. 소용량, 즉시 구매 중심인 오프라인 채널과 대용량, 가격 비교 쇼핑이 이뤄지는 온라인 채널간 각기 다른 전략을 펼쳐 늘고 있는 HMR 수요에 대응한다는 복안이다. CU가 올해(1월 1일~9월 20일) 반찬류 매출을 살핀 결과, 최근 외식 물
신상품
2022년 9월 1일
09:50
CU, 배스킨라빈스 컬래버 2탄 출시 “아이스크림이 웨하스로”
CU가 배스킨라빈스와 손잡고 ‘베리베리 웨하스(2200원)’ 스낵을 1일부터 유통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베리베리 웨하스는 CU와 배스킨라빈스가 선보이는 컬래버 스낵 2탄으로 인기 상품인 베리베리 스트로베리의 달콤한 맛과 향긋한 딸기향을 크림으로 재해석했다. 앞서 출시한 컬래버 스낵 1탄인 초코나무숲 웨하스의 지속된 인기에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 것이다. 실제 초코나무숲 웨하스의 8월 매출은 출시 첫 달(7월)
신상품
2022년 8월 31일
09:21
CU, 차별화 프리미엄 증류주 ‘빛’ 출시
CU가 최근 프리미엄 소주 인기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대의 웰메이드 증류주를 선보인다. CU는 편의점의 주요 고객층인 2030세대를 중심으로 최근 프리미엄 소주의 인기가 날로 높아짐에 따라 가심비를 높인 차별화 증류식 소주 빛24(24도)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연이어 9월에는 셰리 오크 숙성한 빛32오크(32도)도 선보일 예정이다. 빛24와 빛32오크는 375ml 용량에 가격은 각각 7900원, 1만29
신상품
2022년 8월 30일
09:02
CU 연세우유 크림빵, 기프트카드 메타버스 컬래버 마케팅 펼쳐
세계 최초 가상현실 편의점을 선보인 CU가 올해 편의점 최대 히트 상품인 연세우유 크림빵, Z세대의 수요가 높은 기프트카드와 메타버스 컬래버 마케팅을 펼친다. CU는 지난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에 가상현실 편의점을 열고 시공간적 제약 없이 차별화된 편의점 이용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제페토 공식 맵인 한강공원, 교실매점, 지하철역 총 3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CU는 최근 편의
판촉활동
2016년 6월 3일
10:12
BGF리테일, 편의점에서 모은 ‘사랑의 동전 모금액’ 전달
라이프 인프라 기업 BGF리테일이 지난 2일 BGF리테일 사옥(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BGF 사랑의 동전모으기’ 모금액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에는 BGF리테일 박재구 사장과 임직원, CU봉천제일점 홍미정 점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이하 유니세프) 서대원 사무총장 및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BGF 사랑의 동전모으기’ 캠페인은 2011년부터 시행된 십시일반의 기부활동으로서 전국 방방곡곡에 위치한 CU(
사회공헌
2015년 7월 2일
11:15
CU, 편의점 안에 ‘라인프렌즈’ 미니 스토어 오픈
일상의 리프레쉬 ‘CU(씨유)’는 업계 최초로, 편의점 안에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의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 미니 스토어를 연다고 2일 밝혔다. 신사동 가로수길, 명동, 홍대, 동대문 등 수도권에 7개 매장을 운영 중인 ‘라인프렌즈’가 국내 최대 네트워크를 가진 CU(씨유)와 손을 잡음으로써, 뛰어난 접근성을 활용해 보다 편리하게 고객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양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판촉활동
2012년 3월 1일
11:20
훼미리마트, 업계 최초 24시간 고객만족센터에 이어 전문 상담원 대폭 강화
“날씨가 좋아 오랜만에 가족들과 지역 축제에 갔는데 근처에 슈퍼도 없고 물 한병 사기도 힘들었어요. 겨우 길거리에서 생수 판매하는 가판이 있어 살려고 했더니 두배나 비싸게 바가지 요금을 받더라구요. 외국인들도 많이 오는 행사인데…. 근처에 편의점 하나 있어야겠어요” 편의점이 입점하기 어려운곳 어디든 누비고 다니는 훼미리마트 이동형 편의점 ‘트랜스포머’는 어느 고객이 훼미리마트 고객센터에 제안한 내용을 발단으로
사업계획
2012년 2월 29일
08:53
편의점 500원·1000원 상품, 명품 안부러운 인기
高물가, 高유가, 高학비……. 지속되는 경기불황에 알뜰족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보광훼미리마트에서 올들어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상품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00원, 1000원 상품의 소비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훼미리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1000원짜리 에스프레소 커피는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이 6배 이상 증가한 559% 신장했다. 한끼 식사 가격에 버금가는 값비싼 전문점 커피대신 부담
조사연구
2012년 2월 27일
08:57
보광훼미리마트, 가맹점 상생을 위한 출점 기준 발표
상생경영이 화두로 떠오르는 가운데 편의점 업계 1위인 보광훼미리마트가 기존 가맹점 보호를 위한 방안을 발표했다. 가맹점주의 상권보호를 최우선하여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성장하겠다는 약속을 하고 나선 것이다. 편의점 2만개 시대를 맞아 보광훼미리마트,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프랜차이즈 편의점 업체간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업계 1위 보광훼미리마트(6,900여점)가 협력업체뿐만 아니라 가맹점과의 상생에도
사업계획
2012년 2월 23일
08:57
보광훼미리마트, 본아이에프와 손잡고 ‘아침엔 본죽’ 5종 이달 23일 출시
웰빙, 아침식사 대용, 다이어트, 식품안전, HMR(가정간편식)... 언뜻 보기에 관련 없을 것 같은 단어들 사이에 공통점이 하나 있다. ‘즉석 죽’이 바로 그것으로 즉석 죽은 바쁜 현대인들의 아침식사 대용으로, 영양 대비 저칼로리로 다이어트 여성들의 한 끼 식사로 각광받고 있다. 가까운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라면 큰 강점이다. 현재 즉석 죽 시장은 약 300억~350억 원으로 추정되며
신상품
2012년 2월 22일
08:58
보광훼미리마트, 고양국제꽃박람회 재단과 MOU 체결
편의점 업체 보광훼미리마트가 이달 22일, 고양국제꽃박람회 재단과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고양시 호수공원 꽃전시관 대표이사실에서 보광훼미리마트 박재구 총괄부사장과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이봉운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3년을 주기로 개최되는 국제행사이며 보광훼미리마트는 2010년부터 매년 관람객에게 편의를 제공해 왔다. 보광훼미리마트는 이번
제휴
1
2
3
4
5
다음
회사 보도자료 구독
뉴스와이어 회원은 이 회사 보도자료를 이메일과
MY뉴스
를 통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