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가맹점주 의료 혜택 늘린다

가맹점주 대상으로 의료 서비스 할인 혜택 제공하는 ‘CU 건강 라이프 지킴이 제도’ 운영

기존 5개 진료 과목에서 14개 과목으로 확대, 성형외과·한의원·아동 심리 상담도 가능

기업형 복지에 만족도 높아, 만족도 조사 5점 만점에 4.8점

올해 중앙대학교 장학 지원 제도도 마련, 가맹점주 복지 제도 프랜차이즈 업계 최고 수준

뉴스 제공
BGF리테일 코스피 027410
2023-02-09 08:22
서울--(뉴스와이어)--CU 가족이면 99만원 임플란트를 50만원에 받을 수 있다.

편의점 업계 1위 CU가 통상적인 점포 운영 지원을 넘어 가맹점주들의 건강을 위한 의료 복지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CU는 2018년부터 가맹점주 등을 대상으로 의료 서비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CU 건강 라이프 지킴이’ 제도를 운영해 오고 있다. 이렇게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의료 복지 혜택까지 갖춘 업체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CU가 유일하다.

CU 건강 라이프 지킴이 제도는 기존 종합건강검진, 치과, 안과, 산부인과, 통증의학과 총 5개 진료 과목에서 시작해 매년 그 범위를 넓혀 왔으며 올해는 총 14개 과목으로 늘렸다.

추가된 진료 과목은 내과, 피부과, 비뇨기과, 척추관절 일반 치료용 과목부터 모발이식, 성형외과, 다이어트, 뷰티(눈썹 문신 등) 미용 분야까지 확대했다. 또한 한의원 치료도 받을 수 있으며 최근 부쩍 관심이 높아진 아동·청소년, 부부 심리 상담도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CU 가맹점주는 물론, 직계 가족과 스태프들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 및 수도권,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제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 240여개의 협력 병원을 고루 두고 있다.

할인률은 일반 진료, 검사, 시술, 수술 등 세부 항목별로 정상가 대비 10~50%까지 다양하며 할인 혜택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된다.

모든 의료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세이프닥 홈페이지에서 진료 항목 및 병원 등을 확인해 세이프닥 카카오톡이나 예약센터에 전화로 CU 관계자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예약을 할 수 있다.

이처럼 개인사업자인 편의점주가 기업형 의료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만큼 CU 가맹점주들의 만족도 역시 매우 높다.

최근 3년간 건강 라이프 지킴이 제도를 이용한 CU 가맹점주, 가족, 스태프는 연평균 약 15%씩 꾸준히 상승했으며 지난해 동안 이용자 수는 900여명 수준이다. 이용자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는 5점 만점에 4.8점을 기록했다.

CU는 의료 서비스 할인 외에 올해 가맹점주와 스태프 등의 평생학습 지원을 위해 중앙대학교 학사 과정 최대 50% 장학 지원 제도도 마련했다. 이를 통해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추후 MBA 등 대학원 진학도 할 수 있다.

BGF리테일 임민재 상생협력실장은 “CU는 가맹점 수익 향상을 위한 노력뿐만 아니라 가맹점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프랜차이즈 업계 최고 수준의 상생 및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만의 차별화된 제도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업계 1위 가맹점주로서의 자부심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가맹점주의 복지 향상을 위해 △법인 콘도·리조트 △전용 온라인 복지몰 △대출이자 할인 △노무·법무·세무 무료 상담 △경조사 및 출산 선물 지원 △산후·요양 서비스 할인 제도 등을 시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gfretail.com

연락처

BGF리테일
홍보팀
유철현 책임
02-528-998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BGF리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