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2023년 델라페 아이스드링크 출시

대용량 음료 선호 트렌드 맞춰 빅(340ml) 사이즈 라인업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늘린 16종

제로칼로리 벤티(500ml) 사이즈 차 음료 늘리고 국내산 1A등급 원유 함유한 라떼류 추가

CU 브랜드 캐릭터인 CU 프렌즈 패키지 디자인, 상품 속성과 내용물 알 수 있는 네이밍 적용

뉴스 제공
BGF리테일 코스피 027410
2023-02-14 08:04
서울--(뉴스와이어)--CU가 평년 기온을 웃도는 온화한 날씨가 지속되자 업계에서 가장 이른 15일부터 아이스드링크인 델라페(delaffe)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델라페는 연간 1억5000만개 가량 판매되는 CU의 자체 아이스드링크 브랜드로 파우치 음료를 얼음컵에 부어 마시는 간편한 음용 방법과 다채로운 상품 라인업, 1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큰 인기를 끌며 여름철 편의점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CU는 커피 음용량이 늘며 대용량 음료 선호 현상이 갈수록 뚜렷해지는 점을 반영해 올해 빅(340ml) 사이즈 라인업에 최고급 원두 아라비카로 만든 콜롬비아 싱글오리진과 과테말라안티구아 싱글오리진 등 차별화 상품들을 추가해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16종의 구성으로 여름을 맞이한다.

실제로 CU가 최근 3년간 델라페 아이스드링크 용량별 매출구성비를 살펴본 결과, 빅 사이즈는 2020년 58.9%, 2021년 60.6%, 2022년 62.6%로 꾸준히 증가했고 지난해 빅 컵얼음 매출도 2년 전인 2020년보다 17.8%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이를 반영해 기존 커피로만 구성됐던 벤티(500ml) 사이즈 라인업에는 피치 얼그레이, 허니자몽 블랙티, 핑크레몬 아이스티, 라즈베리 그린치 총 4종의 차(茶) 음료가 새로이 추가됐다.

해당 상품들은 헬시플레저(healthy-pleasure) 트렌드를 중심으로 제로칼로리 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을 고려해 기획된 것으로 설탕 대신 알룰로스 대체당을 활용해 달콤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0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가장 큰 사이즈인 1L 용량 델라페는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블랙, 스위트, 헤이즐넛, 제로칼로리 복숭아 총 4종으로 구성했다.

일반(230ml) 사이즈의 경우 라페라떼, 돌체라떼, 바닐라라떼, 카라멜마끼야또, 스테비아 믹스커피 총 5종의 차별화 상품들을 선봬 아이스라떼족을 사로잡는다.

CU의 델라페 라떼는 편의점 업계 아이스드링크 중 최초로 국내산 1A등급 원유를 최대 41% 함유한 것으로 커피전문점의 유사 RTD 상품들과 비교해도 원유 함량이 더 높아 고소하고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올해 델라페 시리즈 패키지는 CU의 브랜드 캐릭터인 CU 프렌즈가 디자인됐다. 3D 모션 캐릭터 이미지를 활용해 트렌디한 느낌을 살렸으며, ‘몽실몽실 복숭아아이스티’, ‘룰루랄라 블루레몬에이드’ 등 상품 속성과 내용물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재미있는 네이밍이 적용됐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황철중 MD는 “외식 물가 인상에 편의점 아이스드링크를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난 데 맞춰 최신 트렌드인 대용량, 제로칼로리, 라떼 라인업을 강화해 30여 종 이상의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편의와 개성을 갖춘 차별화 델라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gfretail.com

연락처

BGF리테일
홍보팀
유철현 책임
02-708-138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BGF리테일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