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약관

제정 2004년 8월 1일 제정, 1차 개정 2004년 12월 20일, 2차 개정 2005년 8월 23일, 3차 개정 2006년 3월 2일, 4차 개정 2006년 11월 15일, 5차 개정 2014년 11월 1일 개정

    제 1조 (목적)
  1. 본 약관은 코리아뉴스와이어(이하 ““회사””라 한다)가 “회사”의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를 비롯한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과 “서비스”를 이용해 보도자료 등 자료를 발표하는 조직은 “회사”에 제출하는 자료가 정확하고 객관적임을 보증해야 합니다.
  2. 회원과 조직은 “회사”에 제출하는 자료가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지 않고 사용권, 상표권, 지적재산권, 사생활권, 인격권과 관련된 법률 및 규정에 위배되지 않음을 보증해야 합니다.
  3. “서비스”를 이용해 자료를 배포하는 회원과 조직은 자신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회사”의 손해 그리고 “회사”로부터 자료를 제공받는 언론기관, 인터넷 포털, 데이터베이스 회사 등 정보 이용기관의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서비스”를 이용해 자료를 발표하는 회원과 조직은 “회사”를 포함해 “회사”로부터 보도자료를 공급받아 이를 보도하거나 게재한 언론매체, 인터넷 포털 등이 이 보도자료로 인해 제3자의 재산, 명예,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로부터 “회사” 및 언론기관과 인터넷 포털을 면책하고 방어하며, 자신의 비용 및 책임으로 이를 해결합니다.
  5.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의 자료를 배포하는 회원과 조직은 제출한 자료가 오보(誤報)로 판명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고 이를 정정하는 자료를 “회사”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3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제출 자료는 배포를 거절할 수 있으며, 배포되었다 하더라도 회원의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회사” 홈페이지 등 회원이 볼 수 있는 곳에 게시합니다.
  3. 편집 가이드라인에 맞지 않아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요금을 회원에게 부과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사”가 정한 보도자료 표준 양식에 따라 제출 자료의 일부를 본질적 내용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출 자료를 수정하더라도 자료의 정확성에 대한 책임은 회원과 조직에게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자료에 오류가 있어 회원과 조직이 수정을 요청하는 경우 이를 즉시 바로잡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6. “회사”는 회원과 조직이 제출한 자료를 전송, 배포, 판매, 출판하는 권리를 갖습니다. 또한 배포를 전담하는 회사에게 의뢰해 재배포를 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 관계 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8.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4조 (정보의 이용)
  1. 회원과 조직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와 사진, 영상 등 제출 자료는 저작권 공유의 정신에 따라 출처를 명시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자료를 복사하거나 인용해 보도할 수 있습니다.
  2. 언론매체와 포털, 블로그 등 정보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자료를 변형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할 경우 보도자료와 사진에 뉴스 발생지와 자료 배포 기관을 명시하는 크레딧을 (서울=뉴스와이어)와 같은 형식으로 붙여야 합니다.
  3. 정보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자료를 복제해 사용하는 개수가 하루 5개를 넘는 경우에는 “회사”의 사전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보도자료에 대하여 본 사이트 이외의 공간에서 단순 링크, 딥 링크의 방법이나 기타 전자적인 방법을 통하여 링크를 하는 행위는 제한 없이 허용합니다.
  5. “회사” 서비스와 경쟁이 되는 서비스 즉 보도자료를 등록 받는 서비스에는 “회사”의 정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6. “회사”의 정보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자료를 “회사”의 허락 없이 자신이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 이외에 제3의 사이트로 재배포, 전송, 판매할 수 없습니다.
  7. “회사”의 정보 이용자는 보도자료 발표기관의 저작 인격권을 침해하는 용도로 보도자료와 사진, 영상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5조 (지적재산권)
  1. 회원과 조직이 “회사”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와 사진, 영상, 개인정보, 행사정보 등 모든 제출 자료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자료를 제출한 조직과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사”는 제출 자료를 “회사”가 정한 일정한 스타일에 맞춰 편집 가공합니다.
  2. “회사”는 회원과 조직이 입력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판매, 배포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제 6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회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7조 (결제)
  1.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조직은 정해진 기간 내에 서비스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서비스 요금은 결제 뒤에는 환불할 수 없습니다.
  2. “서비스” 요금을 결제하는 경우 회원이 속한 조직 또는 회원이 홍보를 대행하는 조직이 “서비스”를 사용할 권리를 갖습니다.
  3. 유료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이 “서비스”를 모두 사용하지 못하고 조직에서 퇴직하거나, 홍보 대행을 중단하는 경우, “서비스”를 계속해서 사용할 새로운 회원을 “서비스”에 가입시키고 “회사”에 이를 알려야 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결제를 하였으나 “회사”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한 경우 환불해 드립니다.
    제 8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보도자료 발표기관 그리고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 관할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9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게시하고 이메일을 통해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15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4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전약관 보기] [개정약관 보기] 2015년 5월 27일부터 개정 약관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