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구로구 청소년 육성지원 공모사업 ‘천왕마을 오케스트라 연말연주회 : 우리들의 하모니’ 성료
청소년의 꿈을 담은 하모니, 마을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정
천왕마을 오케스트라는 2024년 구로구 청소년 육성지원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현송교육문화재단’이 후원하고, ‘구로희망복지재단’, ‘구로구’가 지원했으며, 올해는 특별히 신한은행 구로구청지점의 후원을 받아 운영됐다.
△1st 바이올린 △2nd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금관악기 △타악기 △피아노 총 8파트로 구성된 천왕마을 오케스트라는 이번 연주회에서 파트별 앙상블 공연과 총 5개의 합주곡을 관객들에게 선보였으며, 이뿐만 아니라 관객과 함께하는 이벤트 진행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7개월간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파트교육 △합주훈련 △워크숍 △집중훈련 등의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 역량을 강화했으며, 이 노력의 결실을 맺는 연말연주회 공연을 통해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계기가 됐다.
202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기를 맞이한 천왕마을 오케스트라는, 악기가 없거나 다루는 방법을 몰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성장형 오케스트라’이며, 지역사회 내 균등한 문화예술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회배려대상 청소년을 우선 선발해 운영되고 있다.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이은미 관장은 “앞으로도 청소년이 음악을 통해 다면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며, 청소년의 다양한 꿈을 펼칠 수 있는 문화예술 참여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소개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은 한국청소년재단이 구로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 봉사, 수련활동, 체험거리, 문화행사, 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마을 안에서 안전하게 쉼을 얻고, 크고 작은 성공과 실패 속에서 청소년들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wyouth.or.kr/
연락처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사업팀
양해빈 담당
070-4126-90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