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K뷰티학부, 준오헤어쇼 및 비달사순 세미나 견학 통해 실무 감각 강화
사이버한국외대 K뷰티학부는 학생들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고 실제 현장 문화의 이해까지 아우르는 종합적인 교육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견학 역시 그중 하나로 재학생들에게 글로벌 뷰티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실무 감각을 높이는 동시에 업계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을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K뷰티학부의 개설에서부터 사이버한국외대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준오헤어의 초대로 진행됐다.
이날 견학에는 사이버한국외대 K뷰티학부장 최서연 교수의 인솔 하에 재학생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먼저 오후 4시에 시작된 세계적인 헤어 브랜드 비달사순의 컬렉션 세미나를 통해 사순이 제안하는 커트 트렌드와 컬러링 기법, 디지털 세션 등 다양한 영역의 실무 능력을 배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사순 세미나 관람 후에는 학부 생활에 대한 조언을 주고받으며 유대감을 다지기도 했다. 이어 저녁 8시부터 진행된 준오헤어쇼에서는 무대 가까이에서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 과정을 생생하게 관찰하며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의미 있는 현장 학습의 시간이 됐다.
최서연 K뷰티학부장은 관람을 마무리하며 “우리 대학과 산업체 위탁교육 및 업무 협정 등 다방면에서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준오헤어의 헤어쇼를 함께 관람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뷰티 분야 실무에 도움이 되는 교과목 개발과 마이크로디그리 과정 신설 등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K뷰티학부는 K-Culture 시대의 흐름과 부합하는 인재 창출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이버한국외대의 지향을 드러내는 학부로, 뷰티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탄탄한 이론 교육과 전국 및 해외미용대회 출전까지 준비할 수 있는 체계적 실습 과정을 함께 제공한다. 특히 준오뷰티, 대한화장품협회, 포레(이경민포레) 등 각 분야에서 K-뷰티를 선도하는 기업 및 기관과 업무협정·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협업을 통해 풍성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업 종사자들의 전문성 향상뿐만 아니라 뷰티 입문자들의 미용사 국가자격증 및 종합미용사 면허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내달 1일부터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 등 10개 학부에서 신입생과 2·3학년 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학 입학지원센터(https://go.cufs.ac.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궁금한 점은 전화나 이메일(ipsi@cufs.ac.kr), 카카오톡(cufs)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소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안에 자리한 4년제 원격대학이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세계 3위 언어 교육 기관인 한국외대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 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대 대학 과정에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 등 10개 학부가 있으며, 대학원 과정에는 AI & English학과, 글로벌한국어학과와 TESOL대학원 TESOL전공이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ufs.ac.kr
연락처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입학처 입학팀
신진아 담당
02-2173-8731
이메일 보내기
신·편입생 모집 문의
02-2173-2580
이 보도자료는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