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젤투자협회 ‘2025 충청권 투자생태계 서밋’ 개최

대전--(뉴스와이어)--한국엔젤투자협회 충청권 엔젤투자허브는 오는 6월 10일(화) 대전 스타트업파크 콜라보홀에서 ‘2025 충청권 투자생태계 서밋(SUMMIT)’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밋은 지역 산업 동향과 투자생태계의 접점을 모색하고, 충청권 내 투자 활성화와 오픈이노베이션 협업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투자기관, 기업, 유관기관 등 충청권 핵심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일 예정이다. 행사는 한국엔젤투자협회 충청권 엔젤투자허브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주관한다.

행사의 문은 가천대학교 전성민 교수의 기조 발제로 열린다.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국내 창업 환경의 변화 흐름과 정책 방향을 조망하며 지역에 시사점을 제시한다.

이어지는 첫 번째 패널토론에서는 충청권 산업 동향 및 현안을 중심으로 대전세종연구원, 충북연구원, 천안과학산업진흥원 등이 참여해 지역별 이슈를 논의한다.

두 번째 발제는 충남대학교 강신형 교수가 맡아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과 기업 오픈이노베이션 협업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이후 이어지는 패널토론에서는 오픈이노베이션 관련 기업 관계자들이 참여, 실제 협업 사례를 공유하며 오픈이노베이션 추진 방향 및 협업 모델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마지막 순서로는 참석자 간 자유 네트워킹이 마련돼 투자자와 기업, 지원기관 간 교류와 향후 협력 가능성에 대한 논의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된다.

한국엔젤투자협회 충청권 엔젤투자허브는 이번 서밋이 충청권 내 창업·산업·투자 주체들이 상호 이해를 넓히고, 지역 기반의 지속 가능한 생태계 협력 구조를 모색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청권 엔젤투자허브 소개

한국엔젤투자협회 충청권 엔젤투자허브는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자금이 없어 사업을 하지 못하고 있는 창업자와 엔젤투자에 관심은 있으나 투자할 만한 기업을 발굴하지 못해 투자를 주저하고 있는 투자자를 연결하고자 한다. 충청권 엔젤투자허브에서는 엔젤투자에 대한 인식개선, 투자자 발굴 및 네트워킹, 창업기업 매칭 등 지역 특성을 고려한 투자 생태계 조성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s://cc.kban.or.kr/cc

연락처

충청권 엔젤투자허브
이상우 대리
042-710-807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