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발달장애인 예술 일자리 창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번 협약은 발달장애 예술인의 창작 역량을 발굴하고 사회적 일자리를 확대하며, 지역 내 장애 인식 개선과 문화 다양성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공동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협약식은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윤보철 관장과 함께 진행됐다.
양 기관은 △발달장애 예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 △예술 아카데미 및 아트마켓 운영 지원 △아트굿즈 등 예술 콘텐츠 기반 사업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역 기반 협력 체계를 통해 제주 내 발달장애 예술인의 지속 가능한 예술 활동 환경 조성에도 힘쓸 계획이다.
스프링샤인은 발달장애 예술가들과 함께 다회용 우비, 친환경 키트, 굿즈 등 ESG 기반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온 사회적기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복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스프링샤인 김종수 대표는 “이번 협약은 예술적 재능과 열정을 가진 발달장애인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복지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교육부터 창작, 유통, 일자리로 이어지는 통합적 예술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스프링샤인은 앞으로도 발달장애인 예술인의 직무 개발과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역사회와 함께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 소개
스프링샤인은 발달장애인의 예술을 재미 있고 가치 있게 전달해 발달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는 사회를 만드는 사회적 기업이다. 발달장애인 예술가가 직업적 지위를 갖고, 창작 기회를 누리는 예술놀이터로 발달장애인의 이야기가 담긴 창작물을 세상에 알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springshine.co.kr/
연락처
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
김수현 과장
02-355-332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