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앤컴퍼니, 2025 MTN 방송광고페스티벌 AI·테크 부문 최우수상 수상
장도연과 아하의 시너지, 인간지능 콘셉트로 누적 3300만 조회수 기록
최근 실시간검색어 ‘아핫뉴스’ 출시로 서비스 확장까지
이번 브랜드 광고는 ‘AI 시대, 가장 인간적인 커뮤니티’라는 아하의 브랜드 비전을 대중에게 처음 선보이는 캠페인이었다. 급변하는 AI 시대 속에서도 인간 지식의 중요성과 가치가 여전히 유효하다는 메시지를 유쾌하고 진정성 있게 전달하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특히 ‘인간지능’이라는 독창적인 개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아하앤컴퍼니 서한울 대표는 “이번 광고는 AI가 대세가 되는 시점에서 인간 지식에 대한 필요성과 그 중요성을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하고자 기획됐다”며 “좋은 광고로 높은 시청 기록을 달성하고 권위 있는 상까지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아하의 브랜드 캠페인은 TV 광고를 시작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티빙, 전국 엘리베이터, 서울버스 등 다채로운 미디어를 통해 폭넓게 노출됐다. 이러한 전방위적인 캠페인 덕분에 광고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브랜드 인지도와 메시지 확산에도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
광고를 본 시청자들은 ‘장도연과 광고가 찰떡궁합이라 다시 찾아보게 된다’는 반응과 함께 ‘인간지능이라는 단어가 인공지능 시대에 더욱 신선하게 다가온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또한 ‘모두가 AI를 표방하는 시점에 인간적인 커뮤니티를 들고 온 점이 흥미롭고 호감 간다’는 의견과 ‘인공지능과 대비되는 인간지능이라는 카피가 인상적’이라는 반응이 많았다.
한편 아하 커뮤니티에는 최근 ‘아핫뉴스’라는 이름으로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가 새롭게 오픈됐다. 사라졌던 실검 서비스를 이 시대에 맞게 다시 개발, 신속하고 정확한 이슈와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람들에게 알고리즘으로 편향된 뉴스가 아닌 다양한 스펙트럼의 뉴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아하앤컴퍼니는 앞으로도 이러한 신규 기능을 포함해서 사람과 지식, 소통이 만나는 커뮤니티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하앤컴퍼니 소개
아하앤컴퍼니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다양한 분야의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Q&A 커뮤니티 ‘아하’의 운영사다. ‘아하’는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과 함께 한국판 ‘레딧’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약 50억원이다. 주요 투자자로는 DSC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블루포인트,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ha.io
연락처
아하앤컴퍼니
PR팀
이선규 리더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