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8월 19일 ‘2025년 제1회 사업 설명회 및 기업 교류회’ 개최

수소에너지·ESG·북극항로 연계 전문가 특강 및 기업 네트워킹 마련

참가비 무료, 사전 신청 필수

부산--(뉴스와이어)--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오는 8월 19일(화)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부산 농심호텔 세미나홀에서 ‘2025년 제1회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사업 설명회 및 기업 교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센터가 추진 중인 산업전환 공동훈련사업의 핵심 내용과 직무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기업 간 상호 교류를 통한 협력 기반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센터 사업 및 강좌 안내 △전문가 특강 △석식 및 네트워킹 교류회로 구성된다.

전문가 특강은 두 세션으로 진행되며, 첫 번째 강연에서는 최용욱 선임연구원(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수소에너지 산업에서의 ESG 대응 전략’을, 두 번째 강연에서는 류남호 사장(부산그린에너지)이 ‘북극항로 개척에 따른 해양수도 부산의 미래와 수소산업’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특강 이후에는 참석자들과 함께 질의응답 및 간단한 토론의 시간을 마련, 강연 주제와 관련한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인 정보 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후에는 석식과 함께 기업 간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질 예정으로, 참여 기업 간 교류 및 협력 기회 확대가 기대된다.

참가 대상은 관련 업계 임직원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단, 사전 신청이 필수이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 참가 신청 링크: https://forms.gle/PCQJU67HYmvsL1hp8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이번 설명회는 기업과의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넓히고 산업전환 시대에 필요한 전략과 교육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소개

최근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 등에 따라 기업의 생산기술·생산품목·업종 등이 변화하면서 기업 구성의 인식 변화와 기술 변화에 따른 R&D 교육, 생산방식 변화에 따른 직무훈련, 기술 변화에 따른 직무전환 지원 등이 필요하다.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이러한 과정에서 재직자에게 필요한 모든 형태의 교육훈련을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운영하는 훈련 플랫폼이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의 공동훈련센터로, 재직근로자 교육훈련 지원 사업인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사업’을 승인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친환경 에너지 분야 교육 훈련을 정부 지원을 받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transenergy.pusan.ac.kr

연락처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한희탁 팀장
051-510-710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