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잔망루피 컬래버로 MZ세대 공략 성공… 신규 고객 80% 이상 유입
비트X잔망루피 2월 봄 한정판 카카오 톡딜 행사, 221% 실적 기록
6월 여름 한정판 행사 주문자수 최다…30대 이하 구매자 43%로 ‘쑥’
비트, 캐릭터 컬래버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 톡톡히… 전 세대 아우를 것
비트는 지난 2월 봄 시즌 한정판 ‘비트X잔망루피 울트라 콤팩트 캡슐세제 실내건조 체리블로썸’을 카카오 톡딜에서 선보이며 기획전 행사를 진행했다. 본 행사는 오픈 2시간 만에 준비한 수량을 모두 소진하며 목표 대비 221%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구매자의 80% 이상이 신규 고객으로, 컬래버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데 기여했다.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지난 6월에는 여름 시즌 한정판 ‘비트X잔망루피 울트라 콤팩트 캡슐세제 실내건조 프레시오션’을 연이어 출시하고, 카카오 톡딜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본 행사는 해당 채널에서 진행된 비트 브랜드 행사 중 최다 주문자 수 기록을 달성함과 더불어, 구매 고객 중 30대 이하가 43%에 달하며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제품은 여름 시즌에 맞는 상쾌한 프레시오션 향, 패키지에 수영 또는 서핑을 즐기는 잔망루피 일러스트를 적용하고 드라이백 2종과 보냉백 2종까지 함께 기획해 젊은층의 소장 욕구를 자극했다는 분석이다.
비트는 인기 캐릭터와의 적극적인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2030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던 것은 물론 신규 고객이 대거 유입됐다며, 다양한 연령층과 소통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세탁세제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트는 1인 가구나 소재별 분리 세탁, 잦은 세탁 등 소량 빨래에 적합한 ‘울트라 콤팩트 캡슐세제’ 라인업을 확대하며 ‘간편한 빨래 습관’을 전파하고 있다. ‘실내건조’ 제품은 집 안에서 빨래를 말려도 덜 마른 듯한 꿉꿉한 쉰내 걱정을 덜어 요즘과 같은 여름철 세탁세제로 적합하다.
라이온코리아 소개
라이온코리아는 건강한 생활 습관 만들기로 사람들의 일상에 기여하는 라이프 &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130여 년 역사의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일본 라이온의 한국 법인이다. 라이온코리아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자 가산디지털단지 내 연구소와 인천에 자체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아이! 깨끗해 △비트 △참그린 △시스테마 등 주력 브랜드 상품 대부분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또 △휴족시간 △아이미루 △페어아크네 등 일부 제품군은 일본 라이온에서 완제품을 수입해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lionkorea.co.kr/
연락처
라이온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크
김현정 대리
02-788-73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