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도 AI 앱 만든다… 모두의연구소 아이펠 ‘AI 엔지니어 과정’ 연말 개강 확정
취준생, 예비 창업자 맞춤형 실무 중심 AI 교육 과정
아이펠은 모두의연구소가 운영하는 액티브러닝 캠프 내 AI 부트캠프로, 2025년 K-Digital Training(KDT) 인공지능 분야 수강생 수 2위를 기록하며(고용24 NCS 정보통신 인공지능 분류 기준) 국내 AI 인재 양성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에 개설되는 모두의연구소 아이펠 ‘AI 엔지니어 과정’은 AI에 첫발을 내딛는 입문자도 수강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머신러닝·딥러닝 기초부터 LLM·RAG 활용, 나아가 FastAPI·MLOps를 통한 서비스 배포까지 한 과정에서 학습할 수 있다. 따라서 비전공자도 AI 서비스 개발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수강생은 학습 과정에서 진행되는 ‘365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자유 연구비 365달러(한화 약 50만원)를 활용,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연구를 직접 진행할 수 있다. 이 과정은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층과 AI 기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에게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모두의연구소 아이펠에는 심화 교육을 원하는 수강생을 위한 ‘AI 리서처 과정’도 마련돼 있다. ‘AI 리서처 과정’은 머신러닝·딥러닝의 기초부터 최신 트렌드 기술까지 폭넓게 다루며, 실제 연구 프로젝트 수행과 논문 분석 등 고도화된 연구 경험을 제공한다.
모두의연구소 아이펠 박은수 교장은 “성공적인 AI 프로젝트에는 리서처가 참여해야 하지만, 실제로 연구만을 수행하는 인력을 고용하는 것이 소규모 스타트업에서는 부담으로 다가온다”며 “이번 모두의연구소 아이펠 AI 엔지니어 과정은 AI를 풀스택으로 배우는 것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연구를 중심으로 AI 커리어를 만들고 싶은 사람은 ‘AI 리서처 과정’을, 제품 및 서비스 개발로 커리어를 성장시키고 싶은 사람은 ‘AI 엔지니어 과정’을 선택할 수 있어 AI 커리어 개발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과정 세부 커리큘럼 및 상세 수강 후기는 모두의연구소 아이펠 공식 홈페이지(https://aiffel.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AI 리서처 과정은 현재 사전 모집 중이며, AI 엔지니어 과정은 11월 11일부터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모두의연구소(Modulabs)는 함께 지식을 공유하고 성장하는 AI·SW 전문 교육 기업이다. 자기주도 학습 기반 부트캠프 액티브러닝 캠프, 기업 맞춤형 AI 기업교육, 전문가 직강의 실무 중심 온라인 강의 등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통해 개인과 조직의 성장을 돕고 있다. 각 서비스는 현업과 밀착된 콘텐츠와 커뮤니티 중심 학습 문화를 바탕으로 연결돼 기술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두의연구소 소개
2015년 설립된 모두의연구소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커뮤니티 기반 AI 교육 기업이다. 모두의연구소는 지식을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커뮤니티형 교육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고자 한다. AI 시대, 100년 전처럼 주입식으로 가르치는 교육 방식은 점점 그 의미를 잃고 있다. 모두의연구소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 함께 웃고, 배우고, 성장하는 과정을 소중히 여기며, 세상에 필요한 지식을 함께 나누는 세상을 꿈꾼다.
웹사이트: https://modulabs.co.kr/
연락처
모두의연구소
마케팅팀
최혜진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