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파리에 글로벌 ‘향수 아틀리에’ 개소하며 차세대 향수 예술 혁신 가속화
스테판 드 라 파베리(Stéphane de La Faverie)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파리에 향수 아틀리에를 열게 돼 매우 자랑스럽고 기쁘다”며 “창의성과 혁신이라는 놀라운 유산을 바탕으로 세워진 이 아틀리에는 역동적인 카테고리에서 미래 성장을 촉진해, 세계적 수준의 전문성, 최첨단 기술, 향수의 예술성을 결합하고 포트폴리오 전반의 혁신을 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베리 사장은 이어 “향수의 본고장에 자리 잡은 우리 팀은 최첨단 기술, 데이터 기반 인텔리전스, 후각적 전문성을 융합해 전 세계 소비자를 위한 특별한 차세대의 향을 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르네 라머스(René Lammers)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최고 연구 및 혁신 책임자는 “향수 아틀리에는 창의성과 과학을 활용해 향수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장소로서, 창작을 위한 흥미로운 새 모델”이라며 “이 허브는 실험을 위해 특별히 구축된 환경에 우리의 모든 향수 브랜드와 파트너들의 전문가들을 모은다. 이들은 함께 향수의 영감부터 실제 제형, 그리고 궁극적으로 최종 소비자 경험에 이르는 개발 여정을 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혁신 네트워크의 획기적인 보강
향수 아틀리에는 미국(뉴욕 및 미네소타), 중국(상하이), 유럽(벨기에), 캐나다(토론토)에 걸친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글로벌 연구 및 혁신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한다. 이들 현장은 협력을 통해 카테고리별, 지역별 강점을 원활히 통합해 뷰티 산업 전체에 걸친 모든 영역에서 획기적인 발견을 주도할 것이다. 아틀리에는 후각 및 신경과학 모델링과 특허, 연구, 규제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결합한 AI 기반의 엔드투엔드 제작 프로세스를 도입한다. 이러한 자원은 발견을 가속하고, 신기술을 개발하며, 실험을 촉진하고,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더 빨리 대응하도록 지원해 향후 몇 년 내에 향수 개발 리드 타임을 최대 30~50%까지 단축할 것으로 예상된다.
향수 혁신을 위해 특별히 구축된 혁신적인 공간
향수 아틀리에 내부의 전문화된 공동 창작 및 혁신 공간은 예술성과 과학에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뮤직 룸(Music Room)에서는 유수의 향수 하우스와 브랜드 팀의 조향사들이 협력해 시그니처 어코드를 구성하고 새로운 후각 영역을 탐색한다. 인접한 실험실에서는 전문가들이 CO₂ 초임계 추출, GCMS 분자 분석, AI 기반 잔향 측정을 사용해 분자 수준에서 향의 구조와 지속성을 파악한다. 회사 소유의 신경과학 기반 소비자 모델링은 감각 데이터를 통찰력으로 변환해 창작자들이 정서를 자극하고 욕망을 일깨우는 향수를 디자인하도록 돕는다.
회사 포트폴리오 내 모든 향수 브랜드를 위한 공유된 혁신 엔진 역할을 하는 이 아틀리에는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 톰 포드(TOM FORD), 르 라보(Le Labo), 킬리안 파리(KILIAN PARIS), 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Editions de Parfums Frédéric Malle)뿐만 아니라 에스티 로더(Estée Lauder), 클리니크(Clinique), 에이린 뷰티(AERIN Beauty), 아라미스(Aramis), 발망 뷰티(BALMAIN Beauty) 향수 전반에 걸쳐 협업과 발견 속도를 높인다. 각 브랜드는 차세대 기술, 독점 원료, 과학적 전문 지식에 대한 공유된 접근성을 활용하면서도 각자의 고유한 느낌은 유지한다.
파리 중심부에 위치한 ‘라 메종 데 파팡’은 회사의 향수팀, 크리에이티브팀, 혁신팀이 5층, 2000 제곱미터 규모의 공간에서 함께 근무하며, 프랑스 장인정신과 현대적인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그 건축물은 향수의 구성을 연상시킨다. 베이스인 트래버틴, 하트인 장인적 디테일, 탑 노트인 빛이 스며드는 마감재가 유산과 혁신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몰입형 환경을 만든다.
프랑스 내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입지 강화
향수 아틀리에 개소는 프랑스에 대한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지속적인 헌신을 강조한다. 프랑스는 강력한 혁신과 투자 문화로 회사에 중요한 전략적 시장이자 크리에이티브 허브로 남아 있다. 회사의 프랑스 내 입지는 1966년 첫 프랑스 사무소를 개설하며 시작돼 거의 60년에 이른다. 오늘날 파리는 유럽, 영국 및 아일랜드, 그리고 아시아, 아프리카 및 중동의 신흥 시장을 포괄해 회사가 새롭게 만든 지리적 클러스터인 EUKEM 지역 본부와 회사의 프랑스 판매 계열사 본부의 소재지 역할을 동시에 한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프랑스에서 1200명 이상을 고용하고 있으며 킬리안 파리, 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 달팡 파리(Darphin Paris), 랩 시리즈(Lab Series)를 포함한 여러 브랜드의 글로벌 본부를 프랑스에 두고 있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라 메종 데 파팡’과 향수 아틀리에의 설립은 이러한 토대 위에서 이루어졌으며 회사를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랑스의 조향사, 공급업체, 창의적 인재 생태계와 더욱 긴밀하게 연결한다.
파스칼 카니(Pascal Cagni) 국제 투자 담당 프랑스 앰버서더 겸 비즈니스 프랑스(Business France) 이사회 의장은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가 최근 ‘추즈 프랑스’(Choose France) 서밋에서 발표된 혁신적인 프로젝트인 새로운 향수 아틀리에의 입지로 프랑스를 선택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들의 선택은 국제 리더들이 프랑스의 우수성에 대해 갖고 있는 신뢰를 보여준다. 이는 크리에이티브 인재, 혁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전문성의 독특한 생태계에 의해 주도된다”고 말했다. 카니 의장은 이어 “300억유로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프랑스 향수 및 화장품 산업은 성장과 매력을 갖춘 핵심 동력”이라며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향수 아틀리에는 기업에 가장 야심 찬 프로젝트 개발에 유리한 환경을 제공하는 프랑스의 능력을 입증하는 완벽한 사례이다. 프랑스가 세계 향수 산업의 선두를 유지할 수 있게 한 비즈니스 프랑스 팀의 놀라운 업무 능력을 치하한다”고 덧붙였다.
미래예측진술에 관한 주의사항
본 보도자료의 진술은 1995년 민간증권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의 의미 내에서 미래예측진술을 구성한다. 그러한 진술에는 다양한 인용문의 진술이 포함된다. 회사는 자사 기대가 사업 및 운영에 대한 지식 범위 내에서 합리적인 가정에 기반한다고 믿지만 실제 결과는 회사의 기대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실제 결과가 기대와 다를 수 있는 요인으로는 ‘뷰티 리이매진드(Beauty Reimagined)’와 이익 회복 및 성장 계획을 포함한 회사 전략의 성공적 실행 능력, 리더십의 성공적인 전환, 가장 최근 제출한 서류를 포함해 증권거래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제출한 회사 서류에 설명된 기타 요인들이 포함된다. 회사는 여기에 작성된 미래 예측 진술이나 기타 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소개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는 세계를 선도하는 고품질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헤어케어 제품 제조업체, 마케터 및 판매업체이며, 전 세계적으로 럭셔리 및 프레스티지 브랜드의 관리자이다. 회사의 제품은 약 150개 국가 및 지역에서 에스티 로더(Estée Lauder), 아라미스(Aramis), 클리니크(Clinique), 랩 시리즈(Lab Series), 오리진스(Origins), 맥(M·A·C), 라 메르(La Mer), 바비 브라운 코스메틱스(Bobbi Brown Cosmetics), 아베다(Aveda),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 범블 앤 범블(Bumble and bumble), 달팡 파리(Darphin Paris), 톰 포드(TOM FORD), 스매쉬박스(Smashbox), 에이린 뷰티(AERIN Beauty), 르 라보(Le Labo), 에디시옹 드 파르펭 프레데릭 말(Editions de Parfums Frédéric Malle), 글램글로우(GLAMGLOW), 킬리안 파리(KILIAN PARIS), 투 페이스드(Too Faced), 닥터자르트+(Dr.Jart+), 디 오디너리(The Ordinary)와 니오드(NIOD)를 포함한 데시엠(DECIEM) 브랜드 제품군, 발망 뷰티(BALMAIN Beauty) 등의 브랜드 이름으로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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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1013447078/en
웹사이트: http://www.elcompanies.com
연락처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로렌 프라타파스(Lauren Pratapas)
미디어 관계
lpratapa@estee.com
레이니 만치니(Rainey Mancini)
투자자 관계
rmancini@estee.com
이 보도자료는 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