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10주년 기념식 개최
꿈을 이어온 10년, 함께 만드는 미래
1부에서는 ‘꿈을 이어온 10년, 함께 만드는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인천권역 꿈드림의 지난 10년 여정과 향후 발전 방안을 공유했다. 이어 우수 청소년 및 우수 종사자 표창, 학교 밖 청소년의 이야기를 담은 사진 및 숏폼 공모전 시상, 졸업생 수기 공모전 시상 등이 진행되며 청소년과 종사자 모두의 노력과 열정을 기리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특히 10주년 기념 수기 대상 수상자가 직접 무대에 올라 발표를 진행하며 후배 청소년들에게 진심 어린 응원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해 큰 감동을 안겼다.
2부에서는 ‘은둔주의-자’의 저자 김도영 작가가 특별 강연자로 나서 과거 학교 밖 청소년이었던 자신의 경험담을 진솔하게 전하며, 청소년들에게 자신을 믿고 나아갈 용기를 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마지막 순서로는 김도영 작가와 청소년 대표, 우수 종사자가 함께한 토크 콘서트가 열려 학교 밖 청소년의 현실과 성장 이야기를 주제로 따뜻한 대화와 공감의 시간을 나누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은경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함께해 온 10년이었다. 앞으로도 청소년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자립을 위해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지수
010-9753-138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