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육산업개발 ‘KB 조이올팍 페스티벌 2025’ 티켓 수익금 전액 기부
공공성과 투명성 강화, 지속가능한 문화·환경 가치 확산에 앞장
시민과 함께하는 ESG 실천형 공공축제, 수익 전액 사회에 환원
티켓 판매 수익으로 환경보호, 청년자립 활동 지원… 상생의 선순환 실현
양 기관은 전달식을 통해 페스티벌 유료 티켓 판매 수익인 총 1억2600만원 전액을 △서울자립전담기관 △환경재단 △서울환경연합 등 사회 공익단체 3개 기관에 전달하게 된다. 전달된 기부금은 각 기관의 공익목적 사업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는 ESG 가치 실현과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공공축제의 취지를 이어 판매 수익금 전액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공공기관의 공공성과 투명성,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데 의미가 있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KB 조이올팍 페스티벌’을 시민과 함께 만드는 ESG 실천형 축제로 더 발전시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문화 상생의 가치를 확산해 나가는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B 조이올팍 페스티벌 2025’는 지난 9월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개최돼 다회용기 사용, 친환경 캠페인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ESG 실천형 축제로 평가받았다.
한국체육산업개발 소개
한국체육산업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 올림픽공원, 미사리 경정공원 등 88서울올림픽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 및 스포츠·문화 공간 제공을 통한 국민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해 1990년 7월 설립됐다. 현재는 올림픽시설물 및 분당·일산스포츠센터 관리·운영과 경륜·경정시설물, 에콜리안 골프장,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시설 관리와 12개 장외 지점 등을 관리하는 스포츠·문화 사업 전문기관이다. 본부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sponco.or.kr/
연락처
한국체육산업개발
총무팀
박새미 과장
02-2180-3455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