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주거복지정보 ‘2025년도 직원 역량 강화 우수기관’ 선정
AI 기반 공공서비스 대응 교육 성과 인정
폴리텍과의 인재 육성 협력 강화… 교육·기술 연계 확대 추진
한국폴리텍IV대학 산학협력단은 인증 수여식에서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는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성과를 창출한 대표 사례라며, 교육이 실제 업무 생산성과 직결된 모범 사례라고 평가했다.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실무형 AI 인재 양성 △직무역량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 확대 △교육-데이터-서비스가 연결되는 AI 기반 공공서비스 모델 구축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가 운영 중인 AI 상담센터(AICC), 데이터 기반 고객 응대 시스템, AX(AI Transformation) 혁신 과제와도 연계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정보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집중할 방침이다.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 박준현 처장은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성과가 외부로부터 인정받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직원 개개인이 전문성을 갖춘 공공서비스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투자와 협력 기반을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LH주거복지정보 소개
LH주거복지정보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자회사로 2018년 설립됐으며, 전국 12개 지역 38개 상담팀을 통해 LH 공공주택, 전세임대, A/S 등 주거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이다. ‘국민 주거 안정과 가치 향상을 위한 소통의 감동 실현’을 미션으로 삼고, 고객 신뢰 중심의 서비스는 물론 지속가능경영과 ESG 경영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25년에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공공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됐으며, ‘가족친화기업’ 및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아 구성원의 권익과 복지를 존중하는 조직 문화와 일·생활 균형 중심의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lhcs.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