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팀뷰어 DEX로 원활하고 안전한 윈도우 11 마이그레이션 지원

2억5000만 건의 팀뷰어 세션 익명 샘플 분석… 연결된 엔드포인트 40% 이상이 윈도우 10에서 구동 중

팀뷰어 DEX, 윈도우 11 배포 사전 점검으로 IT팀의 업무 부담 완화

팀뷰어 잰 비 CISO “기업 IT 환경의 보안을 위해 최신 OS로 업그레이드하는 것 매우 중요”

뉴스 제공
팀뷰어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TMV
2025-10-30 10:15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윈도우 10(Windows 10) 지원 종료에 따라 기존 운영체제 사용에 대한 우려가 전 세계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워크플레이스(Digital Workplace)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두 기업 팀뷰어(TeamViewer)는 팀뷰어 DEX(디지털 직원 경험, Digital Employee Experience)를 통한 체계적인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팀뷰어의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팀뷰어 세션을 통해 지원을 받은 전 세계 엔드포인트의 40% 이상이 여전히 윈도우 10을 사용 중인 것으로 나타나 이러한 우려를 뒷받침했다.

이번 조사는 2025년 7월부터 9월까지 발생한 2억5000만 건의 팀뷰어 연결에서 익명 샘플을 분석한 결과로, 유료 및 무료 라이선스 사용자의 연결을 포함한다.

팀뷰어 DEX를 통해 업그레이드 문제 해결

팀뷰어 DEX는 전 세계 기업이 수천 대의 장치를 새로운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과 복잡성을 해소하고 윈도우 11로 마이그레이션을 원활하게 지원한다. 팀뷰어 DEX는 윈도우 11 준비 팩(Windows 11 Readiness Pack)을 통해 IT 팀에 전체 장치 현황을 명확하게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하며 △프로세서 세대 △TPM(Trusted Platform Module) 설정 △보안 부팅(Secure Boot) 등 호환성 요구 사항을 자동으로 점검한다. 이렇게 파악된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은 즉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장치, 사전 조치가 필요한 장치, 교체가 필요한 장치 등을 각각 구별해 업그레이드 작업의 우선순위를 체계적으로 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조직은 윈도우 11 업그레이드를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계획하고 실행해 업그레이드로 인한 직원들의 업무 중단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팀뷰어 DEX는 마이그레이션 이전과 이후에 걸쳐 장치의 설정과 규제준수 상태를 지속적으로 추적해 IT 팀이 업그레이드를 검증하고, 구성을 확인하며, 각 장치가 조직의 표준 정책에 충족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업그레이드 전후의 점검 과정을 하나로 결합해 기업은 체계적이고, 확장 가능하며, 자원 효율적인 방식으로 최신 운영체제로 전환할 수 있다.

잰 비(Jan Bee) 팀뷰어 정보보호최고책임자(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cer, CISO)는 “윈도우 10 지원 종료에 따라 전체 엔드포인트 중 약 40%가 더 이상 보안 패치 적용 및 업데이트가 불가해 보안 취약점에 노출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따라서 기업과 개인 사용자는 신속히 최신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시스템을 최신 환경으로 유지하는 것이 사이버보안 위협으로부터 개인과 기업을 보호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아드리안 토드(Adrian Todd) 팀뷰어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VP)은 “팀뷰어 솔루션을 통해 IT 팀은 업그레이드 준비가 된 장치와 문제 발생 위치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고, 업그레이드 완료 후 전반적인 규제준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혜영 팀뷰어코리아 대표이사는 “윈도우 10 지원이 종료됨에 따라 국내 많은 기업 역시 신속하고 안전한 마이그레이션 전략 수립이 시급하다”며 “팀뷰어 DEX는 기업 IT 환경을 한눈에 파악하고, 호환성 점검부터 업그레이드 실행, 사후 검증 및 지속적인 규제준수 모니터링에 이르는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기업들이 최소한의 업무 중단으로 보안이 강화된 윈도우 11 환경으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teamviewer.com

연락처

팀뷰어
Sarah Wilkinson
이메일 보내기

팀뷰어 홍보대행
KPR
라은아
02-3406-219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