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포스코 GYR테크 지정기탁으로 ‘장애친화공간 조성사업’ 현판식 개최

광양--(뉴스와이어)--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은 11월 13일(목) 오전 11시 포스코 GYR테크의 지정기탁 후원으로 조성된 ‘장애친화공간’의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번 장애친화공간 조성사업은 포스코 GYR테크가 지역사회 장애인의 고립 예방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총 2500만원을 지정기탁해 추진됐으며, 복지관은 후원금을 바탕으로 장애인과 가족, 지역주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쉼터형 복지공간을 조성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최대원 광양시의회 의장, 김태영 포스코 GYR테크 기획지원실장, 박홍석 포스코 GYR테크 노경협의회 대표, 복지관 이용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인사말 △경과보고 △후원전달식 △감사이벤트 △축사 △기념촬영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포스코 GYR테크 임직원 30여 명은 행사에 앞서 오전 9시부터 10시 30분까지 ‘캔크러시 챌린지’ 봉사활동과 무료 커피 나눔을 진행하며, 친환경 실천과 나눔의 가치를 함께 전했다.

김태영 포스코 GYR테크 기획지원실장은 “지역사회 장애인 분들이 더욱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일에 함께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과 함께 ‘포스코 1%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의 따뜻한 변화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정헌주 중마장애인복지관장은 “포스코 GYR테크의 따뜻한 후원과 직원분들의 진심 어린 참여 덕분에 복지관이 지역사회 모두를 위한 열린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며 “이 공간이 장애인과 주민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는 ‘통합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장애인 분들이 새롭게 변화된 이 공간을 통해 소외되지 않고 관계를 맺으며 행복한 일상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포스코 GYR테크에 감사드린다”며 “광양시도 장애인이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 GYR테크는 임직원 기부활동, 어르신 복지지원,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사람과 지역, 미래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고 있다.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소개

중마장애인복지관은 전라남도 광양시 중마동에 자리한 사회복지기관으로, 사회복지법인 삼동회가 광양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2020년 6월 1일부터 개관을 준비해 각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광양시의 모든 장애인을 대상으로 복지증진과 재활자립을 위해 다양한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실시하고, 비장애인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사업과 조사, 연구를 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mswc.or.kr

연락처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기획홍보팀
한은지 사회복지사
061-793-881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