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OLORS OF PAJU’ 파주시 관광 홍보 팝업스토어 성황리 종료
‘2025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 성공적으로 마무리
파주시 관광 매력을 재발견하는 팝업스토어 성황
전시장에서는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20점과 함께 파주시 주요 관광지 및 축제 정보가 소개됐으며, 시간과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파주의 아름다운 풍경이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체험형 콘텐츠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 관람객들은 마음에 드는 파주의 풍경을 선택하고, 해당 장소를 담은 필름 사진과 관광지 카드를 활용해 ‘나만의 필름마운트 키링’을 제작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공모전 수상작 엽서에 메시지를 작성해 실제 우편으로 발송하는 ‘엽서 쓰기 체험’도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장에서 진행된 필름카메라 이벤트는 예상보다 많은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목받았다. 필름카메라를 받은 시민들은 파주 곳곳을 여행하며 사진을 촬영한 후 다시 팝업스토어 현장으로 가져오는 모습이 이어졌다. 이는 시민 주도형 참여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행사를 찾은 시민들은 ‘사진과 콘텐츠가 예뻐서 파주가 이렇게 멋진 곳인지 처음 알았다’, ‘키링 만들기가 트렌디하고 재미있어 기억에 오래 남는다’, ‘전시를 보고 나니 실제로 가보고 싶은 장소가 많아졌다’ 등 파주의 관광 매력을 긍정적으로 재발견하는 반응을 보였다.
행사를 기획한 로컬 브랜드 디벨로퍼 컨츄리시티즌의 이재선 대표는 “도시의 색과 풍경을 감각적으로 담아내는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방문객이 파주를 직접 선택하고 간직하는 경험을 만들고자 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가 파주의 다양한 관광지 방문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컨츄리시티즌은 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공간 브랜딩과 체험형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로컬 전문 기업으로, 단순 관람형 전시를 넘어 실제 지역 방문으로 이어지는 참여형 관광 홍보 콘텐츠 제작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컨츄리시티즌 SNS(www.instagram.com/countrycitizen.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컨츄리시티즌 소개
컨츄리시티즌은 로컬비즈니스를 통해 개인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서울시 지역형 예비사회적기업이다. ‘지역 홍보관’, ‘전통주 페스티벌’, ‘명절 특산품 꾸러미 특별전’, ‘로컬 브랜드 각축전’ 등 소멸위험 지역을 포함한 소도시와 서울을 연결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countrycitizen.com
연락처
컨츄리시티즌 홍보대행
키위피알
손한나
02-855-5115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