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거리 홈리스를 위한 물품 기부

서울--(뉴스와이어)--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센터장 곽혜경)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거리 홈리스들을 위해 생활 물품을 기부하는 뜻깊은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서는 청소년들이 집에서 직접 운동화와 패딩 등 생활필수품들을 챙겨와 다 함께 정성껏 포장한 후 함께 우체국을 방문해 발송까지 직접 진행하며 나눔의 의미를 몸소 체험했다.

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우리 손으로 준비한 물건이 누군가에게는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따뜻해졌다고 소감을 남겼다. 다른 청소년도 집에서 가져온 옷과 신발이 누군가에게 큰 힘이 된다는 게 신기하고 뿌듯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이번 나눔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타인을 배려하고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책임감을 느끼는 경험을 쌓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담다담
·일시: 상시 모집
·대상: 2025년 초등 4학년~중등 1학년(재학생의 동생 초등 1~3학년 등원 가능)
·장소: 신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담다담
·주요 내용: 학습 지원, 체험 활동, 자기 개발 활동, 생활 지원, 특별 지원 등
·참가비: 전액 무료(재료비 및 교재비 본인 부담)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소개

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한국천주교살레시오수녀회가 양천구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 최우수 등급의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미터)는 돈보스코의 예방 교육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인 역량을 강화하고, 청소년 친화적 행복 환경을 조성하며, 지역 연계와 봉사를 통해 청소년 각자가 세상의 선물이 됨으로써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놀이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wyouth.or.kr/

연락처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강홍림 팀장
02-2604-748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