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스 ‘2025 글로벌 혁신을 위한 미래 대화’서 AI 시대의 문화 소비 트렌드 조망
신기원 전략이사, ‘AI 광고로 보는 문화 트렌드’ 주제로 패널 참여
베이커스, ‘기술을 문화로, 광고를 새로운 언어로 전환’
이번 행사의 세션2 ‘AI 시대의 문화 소비: 똑똑한 문화생활과 알고리즘 유혹’에 패널로 참여한 베이커스의 신기원 전략이사는 AI 기술이 어떻게 콘텐츠 소비의 주도권을 플랫폼에서 사용자로 이동시키고 있는지, 그리고 이러한 변화 속에서 광고가 어떤 방식으로 문화를 리드하거나 따라가는지를 다층적으로 풀어냈다.
신 이사는 특히 베이커스가 제작한 AI 기반 크리에이티브 캠페인 사례를 언급하면서 ‘기술은 메시지를 진화시키는 도구며, 문화는 그것을 수용하는 공간’이라며 AI 활용에 있어 감성의 균형을 강조했다.
또한 알고리즘이 필터링해주는 콘텐츠의 편리함이 오히려 문화적 다양성과 자율성을 위협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짚으며, 무엇보다도 사용자 측면의 주체성이 AI 시대에 현명하게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임을 제시했다.
이날 패널 토론을 통해 베이커스는 단순한 광고 제작을 넘어 기술과 감성, 플랫폼과 문화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설계하는 크리에이티브 조직으로서의 입지를 재확인했다.
행사 이후 베이커스 권영민 대표는 “우리는 광고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설득의 구조를 새롭게 정의하는 크리에이티브 엔진을 만들고 있다. 기술은 메시지를 정교하게 만들고, 문화는 그 메시지의 집이 된다. 베이커스는 AI를 문화로 연결하고, 브랜드를 이야기로 번역하며, 사람들의 선택을 돕는 새로운 방식의 설득을 만들어간다”며 베이커스의 비전을 제시했다.
베이커스 소개
베이커스는 기획부터 제작, 광고의 활용, 확산까지 브랜드가 필요로 하는 목표를 크리에이티브라는 무기로 해결하는 특화 에이전시다. 특히 국내 최고의 AI 기술력과 슈퍼바이징 경험을 바탕으로 전통적인 광고 시장을 혁신하는 AI Creative Agency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2025 글로벌 혁신을 위한 미래대화: https://youtu.be/LAIfI-tqjek?si=esDXF9rU9kFf7qym
웹사이트: https://www.bakers.co.kr/
연락처
베이커스
캠페인본부
신기원 이사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