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포스코휴먼스와 With Dream 장학금 전달식 가져

광양--(뉴스와이어)--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과 포스코휴먼스(대표이사 박승대)는 지난 8일 광양시 관내 장애 학생 3명에게 총 200만원의 With Dream 장학금과 장학 증서를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에는 포스코휴먼스 김형욱 CS지원 1실장,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정헌주 관장이 참석해 장애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당당히 펼쳐나갈 수 있도록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포스코휴먼스는 지난 2022년부터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의 추천을 받은 장애 학생들에게 총 4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장학금은 사회복지사를 꿈꾸는 학생의 컴퓨터 학원비,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학용품 및 참고서 구입,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돼 학생들의 성장을 돕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책임감과 봉사 정신으로 교내 다방면에서 활약해 올해 햇살학교에 진학하게 된 홍OO 학생 △그림으로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순간을 행복해하는 하OO 학생 △도전정신과 학업 열의가 뛰어나 현재 DIAT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취득을 준비 중인 신OO 학생에게 전달됐다. 각 학생은 장학금을 학업 지원, 학습 도구 구입, 자격증 준비 등 자신의 목표를 이루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김형욱 실장은 “이 장학금은 포스코휴먼스의 장애인 직원들을 포함한 임직원들이 월급의 1%를 기부해 조성한 것으로, 학생 여러분들께 따뜻한 마음을 전하게 돼 뜻깊다”며 “회사 모든 직원들이 여러분의 미래를 진심으로 응원하며, 이 장학금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헌주 관장은 “포스코휴먼스가 정성으로 마련한 이번 장학금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미래로 나아가는데 큰 동력이 될 것”이라며 “장학금이 세 학생들을 훌륭한 인재로 이끄는 밑거름이 되고, 꿈을 향해 꾸준히 나아가 이 나라의 큰 역군으로 성장하길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휴먼스는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과 협약식을 맺고 장애인의 취업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 정기적으로 사업체 및 취업 관련 기관 실무자 정보공유, 교육 및 사업 연계 등을 통해 상호 협력하고 있다.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소개

중마장애인복지관은 전라남도 광양시 중마동에 자리한 사회복지기관으로, 사회복지법인 삼동회가 광양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2020년 6월 1일부터 개관을 준비해 각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광양시의 모든 장애인을 대상으로 복지 증진과 재활 자립을 위해 다양한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실시하고, 비장애인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 사업과 조사, 연구를 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mswc.or.kr

연락처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기획홍보팀
한은지 사회복지사
070-4186-037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