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장애인복지관, 2026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으로서 힘찬 출발

고흥--(뉴스와이어)--고흥군장애인복지관(관장 박길홍)은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사회 참여와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2026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으로서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흥지역 내 장애 당사자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해 직업 경험을 확대하고,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2026년 수행기관으로 첫 발을 뗀 만큼 참여자의 특성과 욕구를 세밀하게 반영해 직무 배치를 지원할 계획이다.

복지관은 초기 단계부터 직업 재활, 직업 훈련, 직무 적응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 기반을 마련해 왔으며, 참여자가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담과 현장 지원을 병행할 예정이다.

박길홍 고흥군장애인복지관장은 “경제적·사회적 자립과 사회 참여 확대를 통한 삶의 질 향상, 안정적 소득 지원, 그리고 지역사회와 협력을 통한 지속 가능한 일자리 제공을 목표로 장애인일자리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일자리 기회를 확대하고, 장애 유형별 맞춤 직무를 지속 개발해 더 많은 장애인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소개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에 대한 각종 상담 지원, 기능 향상, 문화 여가, 권익 옹호 등 장애인의 지역사회 생활에 필요한 종합적인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장애인복지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함께 존중하고, 함께 성장하며, 함께 신뢰하는 복지관이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hlove.or.kr

연락처

고흥군장애인복지관
기획운영팀
김성태 사회복지사
070-7176-137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