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청소년센터, 겨울방학 청소년 영어동행캠프 성료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영어 자신감·또래 소통 능력 향상

서울--(뉴스와이어)--서대문청소년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서울시가 주최한 ‘청소년 영어동행캠프’를 지난 1월 12일부터 23일까지 평일 10일간 운영하며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행캠프는 방학 중 돌봄이 필요한 서울런 참여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환경에서 다양한 체험과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과 학습을 결합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문화체험 격차를 완화하고, 방학 기간의 활동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오전에는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캠프를 운영했으며, 오후에는 ‘007 겨울요원’ 콘셉트에 따라 조별 미션 수행과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들은 역할을 맡아 활동에 참여하고, 미션 수행 과정과 달성 여부를 활동일지에 기록했다. 도자기 공방 체험, 과학관·식물원 탐방, 팀 스포츠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운 경험을 제공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날에는 본 센터에서 활동 성과 공유와 시상식을 통해 캠프 일정을 마무리했다.

캠프 종료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참여 청소년 전원이 ‘만족한다’고 응답해 만족도 100%를 달성했으며, 보호자 설문에서도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도가 나타났다. 보호자들은 영어 학습과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병행한 점과 평소 가정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활동에 아이가 직접 참여할 수 있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참가 청소년들 역시 활동일지를 통해 영어를 배우며 새 친구를 사귀고 재미있는 활동을 많이 할 수 있어 좋았다며 캠프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서대문청소년센터는 이번 동행캠프에서 요원 콘셉트와 체험 중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참여와 몰입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방학 중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시와 연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대문청소년센터 소개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서대문 청소년 행복발전소’라는 비전으로 청소년의 참여권리, 진로탐색과 경험, 건강한 여가, 세계시민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평생교육(문화예술 및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의 문화생활을 책임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un1318.or.kr

연락처

서대문청소년센터
청소년활동팀
문하람
070-4550-672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