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건설기계, 2025년 연간 실적 발표

연간 매출 HD현대건설기계 3조7765억원·인프라코어 4조5478억원

신흥시장 중심 수요 증가 및 엔진 사업 성장… 글로벌 업황 회복 기대

통합 시너지·권역별 영업 전략 강화로 지속적인 성장 이뤄갈 것

성남--(뉴스와이어)--HD건설기계가 6일(금) 2025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해당 실적은 통합 전 두 법인인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의 실적이다.

HD현대건설기계는 2025년 매출 3조7765억원, 영업이익 1709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아프리카를 비롯한 신흥시장의 호조와 선진 시장의 판매 확대로 전년 대비 9.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중국 사업 재편 등 일회성 비용 반영으로 전년 대비 10.3% 감소했다.

특히 신흥시장과 유럽, 중국 지역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신흥시장의 경우 마이닝(광산) 및 인프라 개발이 지속됨에 따라 전년 대비 매출이 21% 증가했다. 유럽과 중국도 수요 개선세에 힘입어 각각 18%, 26% 성장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지난해 매출 4조5478억원, 영업이익 286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10.5%, 영업이익은 55.5% 증가했다. 매출 확대 및 판가 인상, 프로모션 비용 감소 등에 따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건설기계 부문은 중남미와 아프리카를 중심으로 한 신흥시장의 인프라 투자 및 자원 개발 수요 증가가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 또한 경기 회복과 기저효과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이 증가했으며 중국은 사업 재편 효과로 전년보다 56% 상승했다.

엔진 부문도 발전기 및 방산, 차량 등 품목별 고른 수요 확대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지난해 1조3264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영업이익률 14.3%로 3년 연속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아울러 올해 준공되는 군산 엔진 신공장을 통한 매출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HD건설기계는 글로벌 업황 회복세에 발맞춰 통합의 시너지와 권역별 영업 전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지속 성장을 위한 미래 기술경쟁력 확보와 더불어 성장 잠재력이 높은 AM(After Market)과 엔진, 컴팩 사업 등 수익원 다각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hd-ce.com/kr

연락처

HD건설기계
커뮤니케이션팀
황영훈 파트장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