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스페이스 공감’ 신인 발굴 프로젝트 ‘헬로루키’ 4년 만에 재개
4년 만에 재개되는 ‘EBS 스페이스 공감’의 신인 발굴 프로젝트 ‘헬로루키’
오는 23일부터 1차 음원 접수 시작… 현대카드 UNDERSTAGE에서 유관객 현장 경연 진행
장기하와 얼굴들, 실리카겔 등 배출한 ‘헬로루키’
한국 대중음악의 성실한 기록자 ‘EBS 스페이스 공감’이 4년 만에 ‘헬로루키’ 프로젝트를 재개하며 신의 새로운 얼굴을 찾기 위한 여정을 이어간다.
2026년의 첫 신인인 ‘이달의 헬로루키’를 선발하기 위한 음원 접수가 오는 2월 23일부터 3월 15일까지 ‘EBS 스페이스 공감’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1차 음원 심사로 10팀을 선정하고, 이후 현장 라이브 경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2팀이 ‘이달의 헬로루키’로 선정된다. 이번 예선 및 본선 현장 경연은 현대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현대카드 UNDERSTAGE에서 유관객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5개월간 매달 2팀씩, 총 10팀의 ‘이달의 헬로루키’가 선발되고, 연말에 진행될 ‘올해의 헬로루키’ 본선 및 결선을 통해 10팀 중 대상 1팀, 우수상 1팀, 심사위원 특별상 1팀이 결정된다. 수상한 3개 팀에게는 ‘EBS 스페이스 공감’ 출연과 현대카드 UNDERSTAGE에서의 공연 기회가 제공된다.
국내에서 활동 중인 신인 뮤지션이라면 누구나 ‘헬로루키’에 지원할 수 있다. 단, 앨범 발매 이력이 없거나 2024년 1월 1일 이후에 첫 앨범(정규 또는 EP)을 발표한 뮤지션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지원 자격과 접수 방법은 ‘EBS 스페이스 공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교육방송공사 소개
한국교육방송공사(EBS)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육공영방송으로, 학교 교육을 보완하고, 국민의 평생교육과 민주적 교육 발전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1974년 라디오 학교방송을 인수하면서 시작된 EBS는 1990년 교육방송 개국, 1997년 위성교육방송 개국, 2000년 공사 출범 그리고 세계 최고의 교육미디어그룹으로의 도약에 이르기까지 장구한 세월 속에서 교육방송으로의 가치를 지켜내며 평생교육의 동반자로 국민과 함께 성장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ebs.co.kr
연락처
한국교육방송공사(EBS)
홍보부
박태규 차장
02-526-25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