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파키스탄 드완(DEWAN) 그룹과 전 제품 독점공급계약 체결

뉴스 제공
KCC 코스피 002380
2004-10-04 13:49
서울--(뉴스와이어)--KCC(대표: 金春起)는 최근 파키스탄 굴지의 드완(DEWAN) 그룹과 건축ㆍ산업자재를 비롯한 KCC 전 제품에 대한 현지 독점 판매계약을 체결하고 향후 KCC가 생산하는 전 제품을 파키스탄에 독점 공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KCC는 드완(DEWAN) 그룹이 지난 1999년 현대/기아자동차와 CKD (Complete Knock-down) 방식으로 파키스탄에 조립라인을 설치할 때, 자동차 도료를 공급하면서 인연을 맺게 되었으며, 그 동안 공업용 도료, 분체 도료를 비롯한 건축ㆍ산업자재 일부를 공급해 왔다. 드완(DEWAN) 그룹 측은 그 동안 KCC가 생산하는 제품에 큰 관심을 보여 왔으며, 작년부터 더욱 적극적인 의지를 보임에 따라 이번 계약이 급물살을 타게 되었다고 KCC 관계자는 말했다.

KCC는 이번 계약을 통해 드완(DEWAN) 그룹은 파키스탄 내에 KCC 전 제품에 대한 독점 판매권을 가지게 되었으며, KCC는 서남아시아 시장에 대한 수출을 확대할 수 있는 안정적인 판매망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특히, 드완(DEWAN) 그룹이 향후 시장의 반응과 수익성을 고려 점차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현지에 생산 공장의 설립까지 검토하고 있어 앞으로 한국과 파키스탄 간에 교역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KCC는 일단 초기 3개 년도 매출 목표를 미화 일천구백만불(US $19,000,000)로 잡고 있으나, 앞으로 시장 성장세에 따라 매출이 크게 신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파키스탄이 서남아시아와 중동지역의 관문으로서 의미가 커 향후 이 지역 수출확대의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참고) 파키스탄 드완(DEWAN) 그룹
파키스탄 내 민간 기업으로는 수위를 다투는 기업으로 면방직, 폴리에스테르ㆍ아크릴 섬유, 설탕, 비료, 자동차, 시멘트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영위하고 있다. 특히 섬유 분야에서는 세계 10위권의 매출을 자랑하는 굴지의 회사이다. 드완(DEWAN) 그룹은 자동차 및 방직 회사를 포함 총 10개의 계열사를 소유하고 있으며, 2003년도 기준 약8,000억 원의 매출액을 올렸으며, 병원 무료 설립 등 사회 공헌도도 높아 파키스탄 현지에서 명망이 대단히 높다.


KCC 개요
KCC는 우리나라에 풍부한 무기질 광석자원을 활용한 무기화학 소재산업에 전념하여 산업용, 건축용 내외장재에서 보온단열재, 판유리, 자동차유리(안전유리), PVC창호제품 등의 건축자재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유기화학 분야에서는 세계적 명성의 페인트 및 수지, 자동차용 도료, 선박용 도료, 컨테이너용 도료, 공업용 도료, 건축용 도료 및 분체도료에서부터 자외선경화형도료 및 내방사능도료, 전자파 차폐용 도료 등의 특수기능 도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도료 뿐만 아니라 실란트와 반도체 보호봉지재, 고급 인테리어 바닥장식재 등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여 확고부동한 업계 선두의 위치를 지키고 있다. KCC는 쾌적한 작업환경 속에서 최첨단 생산시설과 철저한 품질관리로 우수한 제품만을 생산하고 있으며, 여주, 수원, 울산, 여천, 언양, 전주, 문막, 소정, 아산, 대죽 등 13개의 국내 생산공장과 싱가폴, 중국, 말레이지아 등 해외 생산공장을 갖추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world.co.kr

연락처

KCC 홍보팀 3480- 5038, 5367, 5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