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社, 신747-8 시리즈의 첫 설계 도면 공개
동체 착륙 기어와 뒷날개 엔진 피팅 도면이 이번에 공개되는 두개의 설계 도면에 해당한다.
747-8 프로그램의 수석 엔지니어인 코르키 타운젠드(Corky Townsend)는 “이번에 처음으로 공개된 도면을 통해 새로운747-8 인터콘티넨탈 및 화물기 시리즈를 현실에서도 볼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고 밝혔다.
더불어 타운젠드는 “항공기의 설계는 스케줄에 따라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2009년 하반기에 첫 747-8 機을 인도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번 신 747기종이 대형항공기 시장에 가장 적합한 기종이라 확신하며 미래를 결정지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굿리치社(Goodrich Corp.)는 이번에 공개된 동체 착륙 기어의 바깥쪽 실린더 설계 도면을 바탕으로 클리블랜드市에 위치한 공장에서 부품 제조에 앞서 단조공정을 진행하게 된다.
747-8 機의 양 측면에는 실린더가 각각 한 개씩 장착되며 날개 착륙 기어에서도 바깥쪽 실린더가 각각 한 개씩 요구된다. 747-8機에는 기수 착륙 기어와 두개의 동체 착륙 기어 및 두개의 날개 착륙 기어를 포함한 총 4개의 메인 착륙기어가 장착된다.
두 번째로 공개되는 도면은 첨단 설계 자료로 날개의 아래쪽에 엔진을 장착하기 위한 피팅 도면이다. 747-8機에는 총 4개의 GEnx-2B67 엔진이 장착되며, 각각의 엔진에는 4개의 피팅이 사용된다. 즉, 747-8기에는 총 16개의 티타늄으로 제작된 피팅이 사용된다.
이번 공개를 통해 중국에 산위안에 위치한 Hong Yuan Aviation Forging & Casting Industry Co.는 보잉 글로벌 파트너스社와 협력하여 제조작업에 필요한 티타늄을 주문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하게 되었다. 부품 공급은 미국 워싱턴州 타코마에 위치한 프리시젼 머신 워크社 (Precision Machine Works)가 담당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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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정보: 보잉 747-8 機
747-8 機 는 여객기 및 화물기로 이루어진 시리즈로 400 석 이상의 시장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747-8 인터컨티넨탈 여객기는 450 석의 전형적인 3 개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느 여객기에 비해 가장 낮은 좌석 당 운항 비용을 제공한다. 또한 , 747-8기종은 14,815km (8,000해리) 운항거리를 제공하며 747-400 機에 비해 21% 커진 화물 적재량 및 9% 낮은 좌석 당 운항 비용을 제공한다. 최대 140메트릭톤 (154톤)의 화물을 탑재할 수 있는 유료하중 성능을 제공하는 747-8 화물기는 8,275 km (4,475 해리)의 운항거리를 제공하며 747-400 화물기보다 16% 큰 유료 화물 적재량을 조금 더 넓은 폭으로 제공한다. 747-8 화물기는 747-400 화물기보다 동거리 대 운항비가 비슷하며, 15% 낮은 톤마일 (ton-mile)비용은 기존 항공기의 효율적인 면모를 이어가고 있다. 747-8 화물기는 실제로 화물기중 가장 낮은 톤마일(ton-mile)비용을 제공하며 운항사에 최고의 수익성을 제공한다. 첫 747-8 화물기는 카고룩스(Cargolux)에 2009년 9월에 인도될 예정이다.
보잉 코리아 개요
보잉은 세계적인 항공우주 선도 기업으로서 150개 이상의 국가에 상용기, 디펜스, 우주, 안보 체계를 구축 및 생산하며 150여 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최대의 수출 기업으로서 보잉은 글로벌 공급 기반을 통해 전 세계 인재들과 협업해 경제적 기회를 창출하고 지속가능성 및 공동체의 영향력을 강화한다. 보잉은 다양성을 기반으로 미래를 위한 혁신을 제고하고 안전성, 품질 및 진정성이라는 당사의 핵심 가치를 실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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