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국내최초 친환경건축자재인증 최우수 등급 획득

뉴스 제공
KCC 코스피 002380
2004-12-07 11:55
서울--(뉴스와이어)--KCC(대표 김춘기)는 보온단열재 제품인 ‘그라스울 FIVE(GLASS WOOL - FIVE)’와 불연흡음 천장재인 ‘마이톤, 마이텍스’가 업계 최초로 친환경건축자재(HB: HEALTHY BUILDING MATERIAL) 인증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한국 공기청정협회가 주관하는 친환경건축자재(HB: HEALTHY BUILDING MATERIAL) 인증제도는 국내 건축자재 생산업체 또는 수입 건축자재를 대상으로 건축자재의 오염물질 방출에 대한 자율적인 품질관리를 행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제품의 품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새집증후군 등 각종 질병을 유발시키는 물질로 잘 알려진 포름알데히드(HCHO) 및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s)의 방출강도를 소형챔버법*을 통해 평가하며, 평가를 위해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주택공사, 서울시립대, 경원대, 한양대 등의 시험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시험 결과에 따라 크로버 1개에서부터 5개에 이르기까지 등급을 나누어 HB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KCC의 ‘그라스울 FIVE’와 ‘마이톤, 마이텍스’ 제품은 이러한 다섯 개의 등급 중 최우수 등급에 해당되는 크로버 5 개를 획득하였다.

‘KCC 그라스울-FIVE'는 유리원료를 고열로 액화시켜 고속 회전 원심공법으로 만든 무기섬유단열재로, 오염물질 방출량을 획기적으로 저감시킨 제품이며, 용도 및 공법에 따라 ‘크린롤’, ‘크린매트’, ‘크린보드’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적용할 수 있다. ‘KCC 그라스울 - FIVE’는 친환경건축자재 최우수등급 인증은 물론 환경마크, GR(GOOD RECYCLED)인증을 획득하여 자원재활용 및 에너지절약에 앞장서고 있다. 난연1급의 무기질 불연재료로 만든 친환경 불연보온단열재인 ‘KCC 그라스울 - FIVE’는 뛰어난 화재안전성으로 화재발생시에도 유독가스 발생에 대한 걱정이 없고, 불이 옮겨 붙지 않아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한다.

순수 자연광석으로 제조되는 미네랄울(MINERAL WOOL)을 주원료로 하여 판상으로 제조ㆍ성형한 고급불연흡음 천장재 ‘KCC 마이톤, 마이텍스’는 전 제품군이 HB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였다. 마이톤과 마이텍스는 오염물질 방출이 거의 없는 제품으로 학교, 병원, 복지시설 등 어린이와 노약자가 주로 사용하는 시설의 천장재로 적합하다.

마이톤은 기본 패턴의 제품 이외에 표면에 모래 코팅 후 도장하고 PIN무늬 가공한 제품으로 고급스럽고 산뜻한 질감을 느낄 수 있는 ‘사하라’, 원판 표면에 유리 장섬유를 표면 코팅처리하여 섬유질감을 느낄 수 있는 ‘클라우디아’ 등이 있다. 또한 표면에 바둑판무늬, 줄무늬, 각종 사업체 로고 등을 홈가공하여 제품의 다양한 외관을 표현할 수 있으며, 현재 백색으로 도장한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나 필요시 유색제품으로 도장이 가능하여 고객의 다양한 요청에 부합하는 여러 패턴의 디자인이 가능한 제품이다.

KCC는 이번 그라스울과 마이톤의 HB마크 인증 외에도 도료, 바닥재 등 다양한 제품들이 이미 환경마크를 취득하는 등 최근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웰빙에 대한 관심에 부응하고 있으며, 이제까지 건축ㆍ산업용 자재 생산 부문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 왔듯이, 앞으로도 친환경 기업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참고)

* 소형챔버법: 벽지나 목재 등 일반자재에 대해서는 3개의 시험재료를 각각 20ℓ 크기의 금속통에 넣고 7일간 오염물질의 방출정도를 측정한 뒤 이 가운데 수치가 비슷한 2개의 값을 평균해 산출하며, 페인트나 접착제의 방출수치는 3일간 3개의 시험재료를 같은 크기의 금속통에 각각 넣은 뒤 수치가 비슷하게 나오는 2개의 값을 평균해 산출하는 방식

KCC 개요
KCC는 우리나라에 풍부한 무기질 광석자원을 활용한 무기화학 소재산업에 전념하여 산업용, 건축용 내외장재에서 보온단열재, 판유리, 자동차유리(안전유리), PVC창호제품 등의 건축자재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유기화학 분야에서는 세계적 명성의 페인트 및 수지, 자동차용 도료, 선박용 도료, 컨테이너용 도료, 공업용 도료, 건축용 도료 및 분체도료에서부터 자외선경화형도료 및 내방사능도료, 전자파 차폐용 도료 등의 특수기능 도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도료 뿐만 아니라 실란트와 반도체 보호봉지재, 고급 인테리어 바닥장식재 등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여 확고부동한 업계 선두의 위치를 지키고 있다. KCC는 쾌적한 작업환경 속에서 최첨단 생산시설과 철저한 품질관리로 우수한 제품만을 생산하고 있으며, 여주, 수원, 울산, 여천, 언양, 전주, 문막, 소정, 아산, 대죽 등 13개의 국내 생산공장과 싱가폴, 중국, 말레이지아 등 해외 생산공장을 갖추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world.co.kr

연락처

홍보대행사 미디컴 김은진 365-8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