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디씨, 중국 북경서 3D입체제품 전시회 개최
금번 행사에는 콘카(Konka), 보이(Boe), 레노버(lenovo), 중국전자 등 중국 정보통신 상위 10위권 내에 모든 기업이 참석하였으며 특히 중국신문, 시나닷컴(sina.com) 등의 메이저 언론사 기자도 참석해 취재열기도 뜨거웠다.
금번 시연에는 시제품으로 출시된 휴대폰, UMPC, 모니터 등의 디스플레이 기기와 콘텐츠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UCC기반의 소형카메라 모듈이 전시되었으며 전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한국의 입체기술에 참석자 모두가 큰 놀라움을 표시했다고 전했다.
특히 2일간의 개별상담을 통하여 특정모델의 공동 연구개발 및 주요부품의 공급협상이 진행 됐으며 중국 유력 기업 중 한곳은 중국내 합작회사설립도 제안했다고 밝혔다.
3D입체영상은 흑백, 컬러, 디지털TV를 잇는 차세대 영상기술로 얼마전 MBC측이 DMB를 통한 3D입체영상 방송을 발표한 바 있으며 비교적 상용화가 용이한 휴대폰, PMP, PSP등의 제품이 금년도 중 국내에 첫 출시될 예정이다. 케이디씨정보통신은 지난 2004년부터 3D사업의 전략적 파트너인 마스터이미지와 함께 무안경 방식의 각종 3D입체 제품을 출시해왔으며 작년 1월 연산 100만개 규모의 3D-LCD특수패널 양산라인을 국내최초로 설립하였다.
회사는 금번행사를 통하여 휴대폰, PMP, 모니터, 극장용 대형시스템 등 3D입체 여러 부문의 중국 파트너를 각각 선정하여 올해 중 중국 시장내 각종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dccorp.co.kr
연락처
케이디씨정보통신 홍보팀 김래호 과장 02-3459-0669 011-497-4819 이메일 보내기
-
2008년 4월 29일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