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2009년 1분기 실적 발표

서울--(뉴스와이어)--G마켓은 4월 29일, 2009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총 거래액은 1조 637억원으로 전년 동기 9,334억원에서 14%증가했다.

1분기 매출액은 719억원으로 전년 동기 646억원에서 11%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 수수료 매출은 전년 동기 368억원에서 9%증가한 400억원,광고 및 기타 매출은 전년 동기 278억원에서 15%증가한 319억원으로 나타났다.

영업 이익은 7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3억원에서 31%감소했으며 순이익은 97억원으로 전년 동기 103억원에서 6% 감소했다.

(이베이와의 딜과 관련한 1회성 각종 비용을 제외한 영업 이익은 91억원, 순이익은 113억원) 희석 주당 순이익은 191원을 기록했다.

G마켓 구영배 대표이사는 “1분기 성장세가 상대적으로 늦게 시작되었지만 중요한 점은 지난 3월 월 최고 거래액을 돌파했다는 것”이라며 “1분기 동안 우리는 신규 성장하고 있는 카테고리에 집중하는 한편, 패션 잡화, 컴퓨터 전자 등 핵심 카테고리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G마켓의 이번 분기 총 회원 수는 1,612만 9천명이며 월 평균 고유 방문자 수는 1,724만 3천명으로 나타났다.

1분기 실적에 대한 컨퍼런스 콜은 4월 29일 오전 7시(한국시간)에 진행하며 전화 혹은 www.gmarket.co.kr/IR로 접속하면 참여 가능하다.

G마켓 개요
G마켓은 2000년 설립 이래 줄곧 가파른 성장을 유지해 왔으며, 여러 대기업들을 제치고 국내 인터넷쇼핑 분야를 선도하는 위치에 섰다. 2005년 상반기 거래총액 성장률은 전년 대비 500%로 인터넷 업계 최고를 기록하였으며, 또한 2004년 11월에는 미국 유수의 벤처캐피탈인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였다. 2005년 4분기부터는 인터넷쇼핑업계 1위에 올랐다. 이는 어느 업종과 비교해도 최단기간에 이루어낸 성과이며 현재까지 리더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다. G마켓은 쇼핑과 판매의 즐거움을 기본 모토로 ‘후원쇼핑’, ‘100원의 기적’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투명·윤리경영을 통해 G마켓과 관계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만족에 매진하고 있다. G마켓의 이념인 ‘4G(Goods, Good, Green, Global)’을 실현하여 Global 전자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고자 한다. 전 세계 모든 상품이 낭비 없이 편리하게 유통되는, 모두를 위한 행복한 시장, ‘좋은 시장 G마켓’을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mark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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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홍보팀 조나빈 02-3016-4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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