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KISS(Keep it short and simple)시대 도래”

서울--(뉴스와이어)--화려한 그래픽과 시작페이지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기존의 온라인 쇼핑몰이 변모하고 있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쇼핑몰이 고객의 눈길을 끌기 위해 많은 상품과 이벤트로 화려한 시작페이지를 선보여 왔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의 활성화와 함께 소비자들은 좀 더 빨리, 쉽게 상품을 검색하길 원하면서 화면이 단순하고 상품이 쉽게 식별되는 쇼핑몰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른바 온라인 쇼핑몰 KISS(Keep it short and simple, 짧고 간결하게)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온라인 쇼핑몰로서는 이례적으로 콘텐츠 중심의 간결한 시작페이지를 선보이고 있으며, 롯데닷컴(www.lotte.com)도 최근 개편을 통해 보다 보기 쉽고 간결한 시작화면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비단 소매뿐만이 아닌 도매사이트에서도 나타나고 있는데 패션 전문 도매사이트 블루토토(www.bluetoto.com)는 깔끔한 시작페이지과 정돈된 상품구성으로 편리하고 보기 쉬운 화면을 제공하며 많은 도매, 소매상인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간결한 디자인의 형식은 개인 홈페이지나 포털사이트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데, 스노우캣(www.snowcat.co.kr)과 네이버(www.naver.com)등이 대표적인 예로 꼽힌다.

이러한 인기는 바쁜 도시생활 속에서 절제된 간결미와 공간의 여백이 고객들에게 편안함을 안겨주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현란한 상품사진과 작은 글씨에 쉽게 쇼핑할 엄두를 못 냈다는 중장년층을 비롯한 많은 네티즌들이 이제 온라인 쇼핑몰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최근 쇼핑몰의 디자인 변화에 기뻐했다.

도매사이트 블루토토(www.bluetoto.com) 도매회원은 “장사하다가 틈틈이 들어와서 도매할 물건을 찾아봐야 하니까 일반 쇼핑객과는 더군다나 많이 다르죠. 빠른 시간 내에 원하는 상품을 확인해서 주문한 뒤 배송받아야 하니까요. 도매사이트 블루토토에서는 상품 사입이 편리해서 장사가 더욱 즐거워지네요”라고 말했다.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진화하는 인터넷 쇼핑몰의 다양한 변모가 앞으로도 더욱 기대된다.

MIS커머스 개요
MIS커머스(주)는 품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양질의 콘텐츠, 열린 디지털 커뮤니티가 함께 하는 최적화된 e-commerce 플랫폼의 제공을 통해 빠르고 편리한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bluetoto.com

연락처

MIS커머스 c/s실
김정희 실장
02-6268-333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