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가원, 동대부중·고 전교생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2010-04-07 09:21
서울--(뉴스와이어)--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는 2010년 4월 7일부터 21일까지 15일간에 걸쳐 동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고등학교(이하 동대부중,고) 총 4곳 2,5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 ‘우정 만들기(우리가 먼저 변화되는 정이 가득한 세상)’ 사업을 진행한다.

청소년기 학생들에게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위해 기획된 이번 교육은 장애에 대한 바른 표현 배우기, 장애를 극복한 사람들, 장애인식 퀴즈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학생들이 직접 장애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된다.

또한 온라인을 통한 나눔 방법을 소개하고 직접 나눔을 체험해볼 수 있는 나눔참여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승가원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장애에 대한 선입견과 편견을 바로잡고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도록 도울 예정이다.

장애인식개선교육 참여 문의는 승가원 법인사무국(담당:원하정 사회복지사, 1688-0750)으로 하면 된다.

사회복지법인 승가원 개요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은 장애전문 복지법인으로, 서울·경기 총 16개소의 사회복지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투명성, 전문성, 공익성의 3대 원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장애인의 생계, 치료, 재활, 자립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장애와 비장애가 구분되지 않는,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간다.

웹사이트: https://www.sgwon.or.kr/

연락처

사회복지법인 승가원 전략사업팀
이현철 팀장
1688-0750
이메일 보내기